Jiyeon Park님의 프로필 이미지

Jiyeon Park

@jiyeonpark

+ 팔로우
아무튼, 뜨개 의 표지 이미지

아무튼, 뜨개

서라미 (지은이) 지음
제철소 펴냄

읽었어요
무언가를 좋아하는 사람은 그만의 우주를 가진 사람이다.
0

Jiyeon Park님의 다른 게시물

Jiyeon Park님의 프로필 이미지

Jiyeon Park

@jiyeonpark

첫째, 자기 자신을 지킬 줄 아는 것. 쓰러지고 나서 깨달았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둘째, 어떤 상황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긍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생각은 현실을 가리는 어둠이다.
셋째, 기회가 왔을 때 붙잡을 수 있는 준비된 실력.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쌓아온 사람에겐 반드시 그의 시간이 온다.
넷째, 함께 성공하는 리더십. 나 혼자가 아니라 내 조직 전체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다섯째, 성공한 이후에도 멈추지 않는 고민과 성찰. 성취와 만족에 머무르지 않고 더 치열하게 공부하고 노력을 쏟아야 오랫동안 전성기를 누릴 수 있다.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고 보는 눈이 달라진다.

'할 수 없다’는 말은 사실 ‘방법을 찾지 못했다’는 말에 불과하다.

고정 마인드셋(fixed mindset)을 가진 사람은 실패를 자신의 한계로 받아들이지만, 성장 마인드셋(growth mindset)을 가진 사람은 실패를 배움의 기회로 여긴다.

특히 메모하는 습관을 강조했다. 좋았을 때와 나빴을 때의 자신을 기록하고 정리하다 보면, 나쁜 습관은 버리고 좋은 습관은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날그날의 경험과 깨달음을 잊지 않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 데도 효과적이다.

납득을 할 수 있을 때 말해야 한다. 본인이 느끼지 못하는데 말해봐야 그게 아무리 필요한 이야기라도 절대 안 들린다.

모든 관계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어떤 끝을 맺느냐가 그 관계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준다. 나는 항상 감사함을 앞에 두려 한다.

최선을 다하고 결과는 받아들인다.

중요한 건 그 안에서 나를 잃지 않는 일, 그리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남겨두는 일이다.

루틴은 과학이다. 반복된 행동을 통해 자기 자신에 대한 통제력과 자신감을 구축하는 패턴이다

야구는 결국 멘탈이고, 흔들리지 않는 멘탈을 만드는 것이 루틴이다.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은 언제나 ‘단순함’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복잡한 세상 속에서도 본질을 잃지 않는 것.

이것이 야구가 인생과 닮은 가장 큰 이유다. 인생도 실패의 연속이다. 계획대로 되지 않고, 예상과 다르게 흘러간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우리는 성장한다. 실패를 통해 배우고, 위기를 통해 강해진다.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는 리더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결국 너의 시간은 온다

염경엽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Jiyeon Park님의 프로필 이미지

Jiyeon Park

@jiyeonpark

  • Jiyeon Park님의 결국 너의 시간은 온다 게시물 이미지
#독서습관만들기 #오독완

결국 너의 시간은 온다

염경엽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읽었어요
1시간 전
0
Jiyeon Park님의 프로필 이미지

Jiyeon Park

@jiyeonpark

  • Jiyeon Park님의 노 피플 존 게시물 이미지
p.13 예의바르게 돌려 말하면서 정곡 찌르기, 공격적이지 않고 남 신경 거스르지 않으면서 원하는 바를 관철하기 등의 기술을 가르치는 사교육 업체가 나만 모르는 곳에서 성업중인지도 몰랐다.

p.26 극복하고 넘어서고 미래를 기약하는 건 너무 힘들잖아요. 굳이 안 그러고 싶은 실패도 있으니까. 그냥 실패.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삶의 일부로 남은 실패. 그걸 이제 남 앞에서 편히 말해 보자는 취지예요. 일종의 담백한 공유랄까. 재미도 있고요.

p.29 남의 서사에 끼어들고 싶은 마음, 타인을 가르치고 싶은 마음, 간섭하고 싶은 마음, 그걸 매개로 자기 얘기를 덮어씌우고 싶은 마음 다 전형적인 꼰대의 특징이니까요. 우린 안 하기로 했어요.

노 피플 존

정이현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고있어요
8시간 전
0

Jiyeon Park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