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마침내, 안녕의 표지 이미지

마침내, 안녕

유월 지음
서사원 펴냄

법원에서 조사관으로 근무하면서 사건 의뢰인의 사건내용을 조사하게 되면서 업무상 그 사람들의 속내를 이리저리 파악하게된다. 처음부터 이곳의 조사관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건 아니다. 대형병원의 간호사로 수련을 마치고 그곳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친언니의 자살로 인하여 그 트라우마를 극복하지 못하고 첫 직장을 그만두게 된다. 시간이 좀 지난후 또다른 곳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지만 동료로서 너무 가까워진탓에 있는마음 없는마음 다 틀어놓으면서 친하게 지냈는데 그 사람에게서 따돌림을 당하고 만다. 다시는 직장에서는 일적인 관계만 만들겠다고 다짐하며 퇴사하고 법원 조사관으로 근무하지만 여기있는 동료는 자기에게 닥치는 일들을 자신의일로 받아들이는 사람이었기에 어디 하나 꼬이는게 없는 사람 이었다. 그런 동료를 보면서 주인공 도연은 누군가를 받아들일줄 아는 사람이 있기에 우리가 이렇게 마주보고 앉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렇게 삶은 마음의 조리개를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초점을 옮겨가는 일이 아닐까? 생각하게 한다.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돈은 쓸수록 기회가 늘어난다는 이야기로써 하고 싶은 일,갖고 싶은 것,먹고 싶은 음식에 돈을 써서 쓰지않은 후회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할 일을 하라는게 핵심이다. 그렇게 되도록 이해하기쉬운 여러가지 사례들을나열해 놓았다.돈은 모으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쓰는것도 매우 중요하다는 이야기.

가진 돈은 몽땅 써라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쌤앤파커스 펴냄

21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기록 이란게 뭐 의미가 있을까 싶었다. 그래서 선택해서 읽어 보았다.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 기록이라는 것으로 나의 존재를 남기는것 같았다.개인적인 감정,일정,필사,계획 등.
뭔가 기록을 남겨보고싶은 사람들에게는 여러 장르별로 기록할수있는 요령?들을 남겨 놓았기에 유용하게 쓰일것 같다.

기록이라는 세계

리니 지음
더퀘스트 펴냄

3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주식이나 코인을 투자 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다.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절약을 해야한다는게 시작이다. 그리고 모으고, 불리고, 잘 써야한다. 이 책은 재테크를 하기위한 구체적인 방법들 보다는 재테크를 하기위한자들의 마음가짐을 다잡기위한 부분에 강조를 하고있고, 관련하여 기초적인 경제지식서 들도 소개하고 있다.이 책을 읽다보면 재테크를 해야하는 습관들을 가질수 있을것이다. 결국 기초를 다져야 건물을 올리듯이 모험하지않고 재테크 할수있는 기술들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월급 절반을 재테크하라

김민식 지음
알에이치코리아(RHK) 펴냄

1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