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륜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륜

@haryun

+ 팔로우
딜리터: 사라지게 해드립니다 (김중혁 장편소설)의 표지 이미지

딜리터

김중혁 지음
자이언트북스 펴냄

‘딜리터’라는 단어가 임팩트 있어 책을 선택했다. 몰입도도 높고 문장이나 등장인물간의 티키타카가 속도감 있어서 주인공의 이동 경로를 빠르게 따라다니며 읽는 기분이었다.
물건뿐 아니라 사람까지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능력, 그 능력으로 의뢰도 받고 사건에 얽히기도 하는 주인공. 자신이 없앤 존재들이 어디로 갔는지 근본적인 질문을 하게 되는 주인공과 그 답을 찾아줄 수 있는 또다른 능력자의 등장에 영상화 된다면 글보다 더 ‘레이어’라는 세계관을 환상적으로 드러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했다.
꽤 새로운 방식의 소재라고 생각하면서 잀었는데 마지막 장에서 <CJ ENM의 브랜드 슬로건 ‘Untold Originals’의 철학을 담은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는 문구를 보고 뭔가 조금은 맥이 빠지는 기분이 들었다.
0

하륜님의 다른 게시물

하륜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륜

@haryun

  • 하륜님의 딜리터 게시물 이미지

딜리터

김중혁 지음
자이언트북스 펴냄

1시간 전
0
하륜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륜

@haryun

가볍게 읽기 재미있는 책.
일곱명의 남편들 중 대부분은 뻔한 캐릭터지만 도대체 모니크에게 왜 회고록을 맡긴건지가 궁금해서 계속 듣게 되는 책.
사실은 모니크의 아버지와 에블린이 사랑하는 사이였고, 친어머니일 것 같다는 생각과 그 비슷한 관계를 상상하며 읽었지만 나름 색다른 반전이 있었어서 지루하지 않았다. 그런데 자신의 일생을 여성 배우로서 가치를 낮추지 않기 위해 끝없이 발버둥 치던 주인공이었기에 맥빠지는 결말은 좀 아쉬웠다.

The Seven Husbands of Evelyn Hugo

테일러 젠킨스 레이드 지음
Washington Square Press 펴냄

2시간 전
0
하륜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륜

@haryun

마음을 따뜻하게 울리는 SF소설로 추천⭐️⭐️⭐️
G9과 종부로 점철된 목차를 보고 의아했는데 어느 새 다른 이름, 같은 인물의 주인공에게 금새 이입하여 책을 읽게 되었다. 책에 특별히 거창한 클라이맥스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신기하게도 G9과 그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성에 마음이 동하게 되고 G9에서 종부로서의 삶을 받아들이는 주인공의 심리적 변화에 점점 더 집중하게 된다. 사이보그면 어떻고 로봇이면 어떻고 안드로이드면 어떤가요, 종부는 종부가 된 것을. 결국 왜놈들을 몰살 시키지 않은 것이 개인적으로 불끈하지만 그것도 종부가 택한 방식이니까. 그나저나 이 모든 일의 시작인 연두의 프로젝트는 어떻게 되었을지 미래의 이야기도 궁금해진다. 이렇게 잠들지 않고 살아간 G9이 미래까지 살아남아 연두를 만나는 것일까 아니면 자식들과의 인연이 다하는 날 스스로 소멸했을까.
인간성이 완벽하게 프로그램되지 않은 G9가 간절히 지키고자 하는 자식들의 안위가 궁금해서, 종부가 목숨을 끝까지 부지하는지 궁금해서 순식간에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책.

조선사이보그전

유진상 지음
아작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3년 1월 2일
0

하륜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