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크림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크림

@syukeurim

+ 팔로우
회사의 언어 (직장 언어 탐구 생활)의 표지 이미지

회사의 언어

김남인 지음
어크로스 펴냄

직장의 언어는 학생 언어와는 많이 다르다. 무엇을 말하느냐보다 어떻게 말하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자기소개서, 5개의 면접 전형이 왜 필요한지를 조금은 알 것 같았다. 회사에서는 내가 똑똑하고 뛰어난지를 말하지 않으면 모른다. 은근하지만 간결하게 자신을 PR할 수 있는 사람이 '회사어'를 말하고 있는 사람인 것 같다.

또한 말하는 것보다 '경청'하는게 훨씬 어렵고, 많은 것을 표현한다. 나도 여러 사람들과 신뢰를 쌓고 이런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제 내일이면 더이상 학생이 아닌 사회인으로서의 첫발을 내딛게된다! 새로운 환경에 기대가 되기도 하지만, 걱정도 앞선다😂.. 하지만 그럼에도 지금까지 나에 대해 믿고 긍정적으로 말해준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잘 헤쳐나가야 겠다!

1년뒤 신입 딱지를 벗은 후 다시 이책을 보면 감회가 새로우려나.. :)
2017년 12월 26일
0

슈크림님의 다른 게시물

슈크림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크림

@syukeurim

  • 슈크림님의 숨결이 바람 될 때 게시물 이미지
나는 나아갈 수 없어, 하지만 계속 나아갈거야.

대학교 후배가 인생책이라고 생일선물로 선물해준 책.
생일에 책을 받아본 것은 처음인지라, 게다가 내가 읽고 싶은책이 아닌 추천책이라니! 설레는 마음으로 책장 한장한장 넘기다가 나에게도 인생책이 되었다.

의사로서의 그의 삶도 물론 대단하지만, 그보다는 죽음을 대하는 그와 그의 아내(루시)의 마인드를 본받고 싶은책.

앞으로의 인생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되면 누구나 좌절하고 왜 하필 나일까? 라는 생각을 할것이다. 그러나 폴은 그 다음을 기대한 사람이었다. 아직 태어나지 않은 딸 케이디를 떠올리고, 본인의 의사 생활을 통해 많은 환자를 구했다. 그럼에도 힘든 투병생활 속에서 작가가 느끼는 솔직하고 많은 감정들에게도 공감이 가는책.

숨결이 바람 될 때

폴 칼라니티 지음
흐름출판 펴냄

2022년 11월 22일
0
슈크림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크림

@syukeurim

갈릴레오 시리즈의 7편
히가시노 게이고는 전기공학과 출신의 소설가인데, 그래서 물리학과 범죄를 결합한 내용이 흥미진진했다.
책은 두꺼워도 단편으로 되어있어서 킬링타임용으로 괜찮다. 다만 단편으로 되어있다보니 전반적으로 비슷한 전개로 끝으로 갈수록 약간 흥미가 떨어졌다는건 아쉬운 부분.

허상의 어릿광대

히가시노 게이고 (지은이), 김난주 (옮긴이) 지음
재인 펴냄

2022년 7월 16일
0
슈크림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크림

@syukeurim

작가가 이 책을 24살의 나이에 썼다는 것이 믿기지않을 만큼, 작중인물 세명의 감정에 대한 묘사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특히 개인적으로 마지막 부분에 폴이 시몽곁에 있으면서도, 결국 로제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는.. 로제가 생각나는 그 감정에 대해 매우 사실적이고 납득이 갈만큼 묘사했다. 시몽은 그녀를 옆에서 보고 있음에도 잡을 수 없는 점차 희미해져가는 느낌 또한 잘 표현했다.

줄거리 자체는 요즈음 이런 내용의 사랑 이야기가 워낙 많아서인지,, 그닥 특별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이 책이 흥미로운 이유는 작가가 작중인물의 심리와 또 여러가지 배경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섬세하기 때문이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프랑수아즈 사강 지음
민음사 펴냄

2022년 4월 27일
0

슈크림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