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 팔로우
장하준, 한국경제 길을 말하다 (위기의 대한민국, 상생의 대안, 사회적 대타협)의 표지 이미지

장하준, 한국경제 길을 말하다

장하준 외 1명 지음
시대의창 펴냄

경제학은 참 어려운 학문이지만, 유용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식을 알아놓으면 좋다. 장하준 교수는 모든걸 쉽게 설명해서 좋다.
2018년 7월 6일
0

Kihong Bae님의 다른 게시물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저명한 의사, 학자, 저자, 철학자 올리버 색스의 대표적인 자서전이다. 거의 500 페이지짜리 책이고 다양한 학문과 취향에 대한 글로 구성되어 있지만, 특유의 인간미 넘치고 솔직한 스타일 덕분에 어렵지 않게 출장 비행기에서 재미있게 읽었다. 본인이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이렇게 솔직하고 풍요롭게 담기 까지 얼마나 글쓰기를 많이 했고, 글쓰기를 연습했는지,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 책.

온 더 무브

올리버 색스 지음
알마 펴냄

1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장의사 인플루언서 케이틀린 도티의 두번째 책. 이 분에 대한 시장의 의견은 명확하게 갈리지만, 작가가 죽음을 바라보는 자세에 대해서는 나는 100% 동의한다. 이 책은 전세계를 직접 여행하면서 미국과 다른 장례 문화를 날 것 그대로 소개하는 내용인데, 전반적으로 죽음을 돈으로만 바라보는 현대 장례 산업을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죽음이 어마어마한 사업이 되면서 현대인들은 죽음을 너무 심각하고 무섭게 바라보는데, 저자는 죽음도 삶의 일부이니 조금 더 친숙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나, 사람이 죽으면 그냥 자연에 있는 그대로 묻어서 시체가 다시 100%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는 자연장이야 말로 가장 사람답게 죽는 방법이라는 점을 매 챕터마다 강조한다.

좋은 시체가 되고 싶어

케이틀린 도티 지음
반비 펴냄

2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오랜만에 읽어본 장강명씨의 탐사 책인데, 역시 명불허전이라는 생각을 했다. 한국의 장편소설문학상, 대기업 공채채용, 고시제도가 결국 그 탄생 배경, 사회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한국인들이 이를 바라보는 시각이 그렇게 다르지 않다는 흥미로운 주제를, 여러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통해서 특유의 스타일로 잘 썼다고 생각한다. 이 배경에는 '간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국 특유 문화와 사회적 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무조건 나쁘다고 비판하는게 아니라, 장단점을 잘 설명하면서 어떻게 하면 장점을 잘 부각시켜서 이 시스템을 더 좋게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본인의 의견까지 잘 제시했다. 이 책에서 언급된 한국 소설이 많이 있는데, 이 중 몇 권을 읽어 볼 계획이다.

당선, 합격, 계급

장강명 지음
민음사 펴냄

3주 전
0

Kihong Ba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