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마이웨이독서모임16book.동화독법
•김민웅 / 이봄
주제분류>인문학>인문 에세이
우리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다시 볼 이유가 있을까? 싶은 동화들을
어떻게 읽을 수 있는지를 말해주는 책입니닷.
초판본에는 10편이 실렸다고..^^
16년도 개정판에서는 일본의 전래동화
<모모타로>를 추가해 책에는 모두 11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어요:)
서양 전래동화는 물론이고, 우리나라 동화 그리고 성서 이야기까지 넘나들며, 각각의 이야기를 새롭게 해석해나가는 저자의 글맛을 어릴때 추억을 생각하며 다시 읽어보세요:)
어른이 되어 다시금 읽어보는 동화의 뒷면👍
⠀⠀⠀⠀⠀⠀⠀⠀⠀⠀⠀⠀⠀⠀⠀⠀
P.16
개정판을 펴내며
[이 한 권의 책이 여러분께 오랜 벗이 되기를 바랍니다.]
책의 미래는 저자가 아니라 결국 독자가 결정합니다.
독자를 만나지 못하는 책은 목소리를 잃은 처지가 되어, 언젠간 형체 없이 증발해버릴 수도 있다는 고독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동화 독법이 세상에 태어난 지 꼬박 5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출판계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독자들의 꾸준한 성원 덕분에 외롭지 않은 책이 되었습니다.
2017년 5월 18일 김민웅
P.22
아침이 서서히 깨어나는 소리를 듣지 못하고 살아가는 시대입니다.
꽃들이 노래하는 계절의 아름다움도 자칫 놓치고, 속도의 원리에만 몸을 맡기며
주마간산의 경험에 만족하고 마는 현실이 되었어요. 보다 정밀해진 액정화면에 고정시킨 시선으로
세상의 정보를 모두 알았다고 착각하는 기술사회의 우화가 우리의 머리를 녹슬게 하는 건
아닐까요? 마음 없는 길을 곧바로 달리는 것이 성공이라고 여기는 이들이 주류가 되는 것은 모두에게 비극입니다.
P.23
"고정관념은 때로 세상을 공평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일을 가로막는 장애가 됩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동화나 민담에서 고정관념을 걷어내고, 새로운 생각의 단서를 발견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이 이야기를 독자들께 건네는 이유입니다.' 김민웅
P.95 : “솔로몬의 초점은 이 아이가 누구에게 돌아가는 것이 아이 자신을 위해 좋은지에 맞춰진 겁니다. 이것이 솔로몬의 특별한 시선입니다. 솔로몬에게는 아이의 행복이 최우선의 가치였습니다.”
⠀⠀⠀⠀⠀⠀⠀⠀⠀⠀⠀⠀⠀⠀⠀⠀
예전에 방영하던 tvN 비밀독서단에서
추천도서로 선정되었었나 봐요.
세상에 빛을 보게 된 동화독법이라는 책!
저도 이 책을 알게된건 여기저기 파도타기 하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
비밀독서단 방송은 보지 못했지만 '-',,
책이 몇 권이든, 내용이 어떻고 간에, 어떤 한 권의 책이 내게 다가왔을 때 한 문장이라도 내게 뜻깊은 의미와 자아 성찰이 있었다면 그걸로 만족하기로 했어요:)
한 권의 책에서 많은 걸 요구하고 비평하며 이렇다 저렇다 할 실력도 안 되거니와
나 자신에게 몰랐던 세상의 도리를 알려주신다는 생각에 가르침을 받는 학생 같은 기분으로 이 책에서도 또 한 번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동화독법 책도 저에게 뜻깊은 책이 아니겠냐고 생각하는 하루가 저물어가네요 :)
⠀⠀⠀⠀⠀⠀⠀⠀⠀⠀⠀⠀⠀⠀⠀⠀
#플라이북 #독서모임 #마이웨이독서모임 #순이츠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책추천 #추천책 #추천도서 #도서추천 #책 #독서
4
순이츠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