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님의 프로필 이미지

Jay

@jay0yf6

+ 팔로우
내 생애 단 한 번의 표지 이미지

내 생애 단 한 번

장영희 지음
샘터사 펴냄

서강대 영문학 교수 장영희의 에세이. 출간된지 근 10년이상 되었으나 이제서야 읽어보게 된 책. 교수로서, 한 가정의 딸로서 그녀의 생활반경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감상. 책 표지에 있는 나비그림은 장애로 인해 목발이 필수불가결인 그녀가 동경하는 대상이 아닐까..

삶 그리고 존재의 이유에 대한 인상적인 부분이 있어 이렇게 남겨본다.

- 태어남음 하나의 약속이다. 나무로 태어남은 한여름에 한껏 물오른 가지로 푸르름을 뽐내라는 약속이고, 꽃으로 태어남음 흐드러지게 활짝 피어 그 화려함으로 이세상에 아름다움을 더하리라는 약속이고, 짐승으로 태어남은 그 우직한 본능으로 생명의 규율을 지키라는 약속이다.
억만 분의 일의 확률로 태어나는 우리의 생명은 그러면 무엇을 약속함인가. 다른 생명과 달리 우리의 태어남음 생각하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기회의 약속이다. 미움 끝에 용서할 줄 알고, 비판 끝에 이해할 줄알며, 질시 끝에 사랑할 줄 아는 기적을 만드는 일이다. 그리고 살아가는 일은 약속을 지켜 가는 일이다. 괴물같이 어둡고 무서운 이 세상에 빛 동그라미들을 만들며 생명의 약속을 지켜 가는 일이다.-
2018년 11월 27일
0

Jay님의 다른 게시물

Jay님의 프로필 이미지

Jay

@jay0yf6

한국이 싫지만 이방인으로 정착하지 못하는 삶도 싫다. 행복해지지는 못해도 계속 그 행복을 쫓으며 살아가고자 한다.

한국이 싫어서

장강명 지음
민음사 펴냄

6개월 전
0
Jay님의 프로필 이미지

Jay

@jay0yf6

‘계속 일하는 삶’이 남의 이야기같지 않았다. 마냥 당연하게 생각해왔던 정년퇴직 혹은 은퇴 이후의 내 청사진을 다시금 고민하게 한다.

나의 막노동 일지

나재필 지음
아를 펴냄

6개월 전
0
Jay님의 프로필 이미지

Jay

@jay0yf6

There is no planet B.
내 아이가 살아갈 지구를 생각해서라도 무언가 행동이 필요하겠다. 고체비누라도 사볼까 한다..

두 번째 지구는 없다

타일러 라쉬 지음
알에이치코리아(RHK) 펴냄

10개월 전
0

Jay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