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현이

@xkzfp0h6wgx6

+ 팔로우
이방인의 표지 이미지

이방인

알베르 카뮈 지음
자화상 펴냄

뫼르소는 아랍인 한명을 죽임으로 해서 재판을 받게 되는데 검사는 살인죄 뿐 아니라 어머니의 장례식장에서의 태도 그리고 장례식 다음날 애인과 애정을 나누고 영화본 것에 대해서도 비판하며 죄를 묻는다.어머니의 죽음도 슬퍼하지 않고 냉소적으로 보이는 그를 배심원 앞에서 비난하고 죄를 더 가중시켜 사형을 요구한다. 그는 자신을 방어하거나 해명을 하지 않는다. 다만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더 잘 알고 있다는 듯 이야기하고 피고인은 자신임에도 없는 존재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그를 재판하는 곳에서 조차철저히 소외된 이방인 이었다.
2019년 1월 26일
2

지현이님의 다른 게시물

지현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현이

@xkzfp0h6wgx6

오디오클립을 통해 소개받은 책. 단편이 그렇듯 좋은 소설도 있었지만 자극적이고 극단적인 그리고 현실적이거나 비현실적인 이야기들의 나열이었다. 현대 소설은 왠지 나한텐 너무 먼 당신이다.

너무 한낮의 연애

김금희 지음
문학동네 펴냄

2020년 3월 24일
0
지현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현이

@xkzfp0h6wgx6

유명해서 읽지 않았던 책을 어느날 한번 읽어보기로 하였다. 처음엔 극단적 사례를 들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무엇이 정의인지 골라볼래? 라며 정신을 쏙 빼놓더니 차근히 공리주의가 왜 위험한지 자유주의는 왜 빈틈이 있는지 공동선이 왜 답이라고 여기는지 알려준다. 이 책이 베스트셀러여야 하는지 이제 알았다.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지음
와이즈베리 펴냄

2020년 3월 15일
0
지현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지현이

@xkzfp0h6wgx6

여전히 그는 지쳤고, 부딪혔고, 아팠다. 지겨워서 지겨움을 느꼈다고했다. 애제자에게 외상센터장을 넘기고 그는 이제 홀가분할까?

골든아워 2

이국종 (지은이) 지음
흐름출판 펴냄

2020년 3월 3일
0

지현이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