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 팔로우
오늘부터 진짜부부 (따로 또 같이, 한 번쯤 고민해야 할 가족이라는 팀플레이)의 표지 이미지

오늘부터 진짜부부

박현규 외 1명 지음
지식너머 펴냄

집밖에서는 누군가 내 의견에 반박해도 ‘그럴 수 있지’라고 생각하지만 집안에서는 그러기 쉽지 않습니다. ‘내 사람’에게 부정당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부의 말하는 방식은 더욱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의견에 반박하고 싶더라도 일단 끝까지 듣고 “당신 말도 맞아”라고 의견을 존중한 뒤 “그런데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어”라며 내 생각을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부균형 솔루션 4. 우리 부부만의 '금지어' 만들기 중


아이를 낳을지, 말지를 함께 충분히 고민했기 때문에 행복한 거지. 그들에게는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가 있고 그에 맞는 결혼 생활을 꾸려가고 있거든. 같은 이유로 아이를 낳기로 결정하고 부모가 된 사람들은 숙제를 하듯 부모가 된 사람들보다 행복할 확률이 높아. 아이를 낳은 이유가 명확하고, 부부의 선택인 만큼 오롯이 그 선택을 감내할 테니 말이야. 그러니 일단 아이를 낳을지 말지를 부부끼리 충분히 시간을 두고 고민해 보길 바라.

- 힘들지만 행복하다? 중
2019년 10월 13일
0

차님님의 다른 게시물

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핍박받던 어린아이가 다정한 세상을 만나 씩씩하게 자랐다. 단단해진 제인의 모습에 괜히 울컥했다.

제인 에어

샬럿 브론테 지음
민음사 펴냄

4일 전
0
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오랜만에 읽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
후루룩 읽히는 맛이 아주 좋다.

장미와 나이프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반타 펴냄

6일 전
0
차님님의 프로필 이미지

차님

@chanim

2025년 7월에 해일이 있을 거라는 예언을 한 일본 작가가 있다. 허풍아니야? 하고 웃으면서 들었는데 벌써 7월이 됐다. <진짜면 어떡하지 vs 말도 안 돼> 두 마음이 왔다갔다한다. 그나저나 꾸준히 꿈일기를 쓴 건 정말 대단하다.

내가 본 미래

타츠키 료 지음
도토리 펴냄

1주 전
0

차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