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 팔로우
인생을 고르는 여자들의 표지 이미지

인생을 고르는 여자들

레슬리 피어스 지음
나무의철학 펴냄

읽었어요
“우리가 지금까지 고통받는 여자들을 도울 수 있었던 건 이 일을 철저히 비밀로 했기 때문이에요. 여자들 중 일부는 빈민가의 보잘것 없는 노동자가 아니라 중산층 사람들이었어요. 소위 지적이고 권력 있는 남자를 남편으로 뒀죠. 케이티 씨의 부탁대로 했다간 수십 명의 여자와 아이들이 위험해져요.”
순간, 케이티는 글로리아와 에드나의 유대가 특별하다고 느꼈다. 용감하고 이타적인 여자들. 자신들이 학대에서 벗어난 것에 안심하며 조용히 살 수도 있었지만 그들은 거기에 머물지 않고 비슷한 상황에 있는 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글로리아와 딸의 죽음은 그 일이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주는 증거와도 같았다. 에드나에게 목숨을 걸어달라고 할 수는 없었다.
2019년 12월 26일
0

Lucy님의 다른 게시물

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 Lucy님의 어서 와 송사리 하우스 게시물 이미지

어서 와 송사리 하우스

기타하라 리에 지음
(주)태일소담출판사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 Lucy님의 버드와처 게시물 이미지

버드와처

변영근 지음
사계절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Lucy님의 프로필 이미지

Lucy

@lucyuayt

"실전에선 기세가 팔 할이야. 실령 승부에선 지더라도 기세에서 밀리면 안 돼. 차라리 감춰. 니 생각, 감정, 숨소리까지,,,, 그 어떤 것도 상대에게 드러내지 마."

"모든 것은 체력이다... 불쑥 손이 나가는 경솔함, 대충 타협하려는 안일함, 조급히 승부를 보려는 오만함... 모두 체력이 무너지며 나오는 패배의 수순이다. 실력도 집중력도, 심지어 정신력조차도 종국에 체력에서 나온다. 이기고 싶다면 마지막 한 수까지 버텨낼 체력부터 길러."

"그렇게 견디다가 이기는 거요. 쓰라린 상처에 진물이 나고, 딱지가 내려앉고, 새살이 돋고! 그렇게 참다 보면 한 번쯤은 기회가 오거든.... 조국수. 바둑판 위에선, 한 번 피하기 시작하면 갈 곳이 없습니다."

승부 각본집

윤종빈 외 1명 지음
스튜디오오드리 펴냄

읽었어요
1개월 전
0

Lucy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