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 팔로우
당신, 전생에서 읽어드립니다 (박진여 전생 리딩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당신, 전생에서 읽어드립니다

박진여 지음
김영사 펴냄

지인에게 들은 전생을 보는 상담자 이야기는 너무 신기했다. 그 분의 책이 있다기에 읽어보았는데 현재 나의 가족과 지인들이 전생에 나와 무슨 관계였는지 더 궁금해졌다. 현재의 나는 전생의 내가 선택한 삶을 살고 있고 이번 생을 통해 배워야할 삶의 과제가 있다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이번 생에서 나의 숙제는 무엇일까? 그리고 내가 갚아야할 카르마는 무엇일까? 외적인 조건이나 물질보다 본질, 내면에 충실해야 한다는 기본을 상기시켜주는 책이다.
2020년 2월 16일
1

모닝커피님의 다른 게시물

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결국 사람을 상대할 때 내가 받고 싶은 대접을 상대방에게 베풀라는 것인데 여기서 내가 받고 싶은 대접이란 예의바르게 존중받고 중요한 사람이라고 인정받는 것이라는 것이다. 읽어보면 어찌 생각하면 큰 비법이랄 수 없는 당연한 내용들이 많은데 그럼에도 거의 100년동안 고전의 반열에서 내려오지 않은 이유는 그 당연한 내용들이 지키기 어려운 것들이어서 그럴 것이다. 모든 처세술이 그렇듯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현대지성 펴냄

2주 전
0
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이 책을 읽으면서 인간에 대한 절망과 무력함을 느끼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오히려 인간에 대한 희망과 경의를 느끼게 되었다고나 할까.. 무시무시한 제목에서 오는 압박은 책을 읽어나가면서 차분히 가라앉고 담담한 필체에서 주는 안정감을 느끼면서 그 무서운 체험을 조금이나마 간접 경험할 수 있었다. 삶에 시련이 찾아올때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인생은 너무나 다르게 펼쳐진다. 삶이 아주 힘들고 내게 왜 이런 시련이 닥쳤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때 옆에 두고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빅터 프랭클 지음
청아출판사 펴냄

1개월 전
0
모닝커피님의 프로필 이미지

모닝커피

@moningkeopi

처음엔 쉽게 느껴졌는데 읽을수록 더 어렵게 느껴진다. 실천이 참 어렵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상처주는 말을 들었을때 내가 할 수 있는 4가지 선택이 있는데 내탓하기 남의탓하기 말고 내 느낌과 욕구 알아차리기 남의 느낌과 욕구 알아차리기를 해보려한다.

비폭력대화

마셜 B. 로젠버그 지음
한국NVC출판사 펴냄

3개월 전
0

모닝커피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