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님의 프로필 이미지

Jen

@jenbqjr

+ 팔로우
어디에나 있는 서점 어디에도 없는 서점 (대형 서점 부럽지 않은 경주의 동네 책방 ‘어서어서’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어디에나 있는 서점 어디에도 없는 서점

양상규 지음
블랙피쉬 펴냄

경주 황리단길의 유명한 서점 '어서어서'에 갔다. 첫 인상은 '여기 그냥 인스타 인증용이네!' 였다. 그 마음으로 가볍게 책장을 훑고 평소의 내 취향대로 책을 골라 계산대로 갔다. 계산대 옆에는 사장님이 직접 쓰신 '어서어서' 책이 진열되어 있었다. 평소 취향이 아니라 원래의 나라면 굳이 사지 않았을 책인데, 경주 여행을 기념하고 싶어서(?) 그냥 충동 구매를 했다.
결론은,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버스에서 다 읽었다. 서점 이름처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책이지만 어디에도 없는 책이다. 내가 경주에 왔기 때문에 만난 책이다. 이 책을 보고 나서, 다시 한 번 서점에 가고 싶어졌다. 책을 보기 전엔 알지 못했던 서점의 구석구석을 다 살펴보고 싶다. 에코백도 꼭 사올거다.
이 책 앞장에 사장님이 친필 사인을 해주셨다. 그리고 같이 여행한 소중한 내 친구들이 편지를 써주었다. 언제든 이 책을 펴면 경주에서의 행복한 기억들이 생생하게 떠오를 것 같아 기대가 된다.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0년 10월 17일
0

Jen님의 다른 게시물

Jen님의 프로필 이미지

Jen

@jenbqjr

부부가 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구나. 중간 부분까지는 딱 내가 바라던 신혼 생활이라 내 미래도 기대가 되었다. 함께 있기만 해도 재밌는 신혼 ㅎㅎ 근데 갈수록 답답하고 막막하고... 나였으면 도망갔을 거다. 그럼에도 같이 해결하고, 이해하려 하고, 보듬어주고. 아직은 왜 그렇게까지 해야하는지 잘 이해가 안 된다. 신뢰가 깨지면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회복이 되기는 하나보다. 근데 결국은 숨기는 것 없이 (최소한 돈 문제는) 처음부터 정직한 게 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쉽지 않다~~~~

신혼 엔딩

이진영 지음
파지트 펴냄

2022년 12월 13일
0
Jen님의 프로필 이미지

Jen

@jenbqjr

신형철 선생님(?) 글을 좋아해서 출간하자 마자 샀다. 역시나 기대 이상이고ㅠㅠ 요즘 바쁘단 핑계로 책을 멀리했는데, 내게 필요했던 문장들이 너무너무 많아 행복했다. 시를 잘 모르는데도 잘 읽었다! 읽을 수록 뒷장이 기대되어 나도 모르게 속도를 냈다.

P313 현재를 살면서도 미래를 염두에 두는 마음은 현재를 미래에 선물로 주려는 마음이다.
현재 내 삶의 어떤 순간순간이 미래의 시가 된다는 마음,

인생의 역사

신형철 지음
난다 펴냄

2022년 12월 10일
0
Jen님의 프로필 이미지

Jen

@jenbqjr

사람 대하는 일은 참 힘들다 어디든 ㅎㅎ

귀한 서점에 누추하신 분이

숀 비텔 지음
책세상 펴냄

읽었어요
2022년 11월 7일
0

Jen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