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y님의 프로필 이미지

Pinky

@ognw9eubjqn6

+ 팔로우
부자들의 음모 (부자아빠 기요사키가 말하는)의 표지 이미지

부자들의 음모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흐름출판 펴냄

⫸ 기요사키의 책을 읽다보면 세상을 보는 관점에 변화가 생긴다. 지금 생각해보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은 거의 이상적인 사회를 강조하는 게 대부분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알게 모르게 이분법적인 사고 방식을 학생들에게 주입 시켜서 ‘부자는 행복하지 않다’ 는 프레임으로 자신이 가난한 사실을 합리화 시키고 이런 게 너무 자연스러웠고 또한 의심을 해본 적도 없었다.

하지만 로버트 기요사키의 여러 책을 읽으면서 어릴적부터 주입식으로 현실 상황을 관찰도 제대로 해보기 전에 먼저 학교에서 가르치는 주관적인 세계관에 갇혀 살았던 틀에 이젠 조금씩 금이 가고 있다는 걸 느꼈다.

‘국민은 국가에 세금을 내야 한다.’ 와 같이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문제들도 ‘왜 세금을 내야 하지? 그럼 내가 낸 세금이 어디에 사용되고 있고 국가는 우리의 세금으로 효율적으로 국가를 운영하고 있나? 왜 가난한 사람을 도와줘야 한다면서 세금은 가난한 노동자들 한테서 더 많이 (퍼센트) 떼는거지? ‘ 와 같이 당연하다고 생각해 왔던것들에 대해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고 사람들의 행동에 대해 예전보다 깊게 생각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20년 10월 21일
0

Pinky님의 다른 게시물

Pinky님의 프로필 이미지

Pinky

@ognw9eubjqn6

사회적 비극을 떠올리게 하는 여러 사건들에 맘이 저려왔다. 인간의 윤리도덕, 그로 인한 오해, 용서, 반성...
법률과 인간의 본성간의 복잡하고 어려운 관계를 디테일하게 잘 풀어 놓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지음
북플라자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0년 11월 16일
0
Pinky님의 프로필 이미지

Pinky

@ognw9eubjqn6

통계 기반의 인류역사에 대한 연구가 정리된 책이라 따분할 줄 알았는데 저자의 객관적인 통찰력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라 신뢰가 갔다. 왜 많은 기업인들이 기술도 기술이지만, 인문학에 더 관심을 가지는지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이 책의 뒷부분에 참고자료에 관한 내용만 해도 거의 100페이지가 될 정도이니 작가의 정성과 책임감에 또 한번 감탄할 뿐이다.

앞부분에서 저자가 먼저 몇개의 질문을 하고 그 질문을 따라 각 챕터를 풀어 나가는 형식으로 구성했는데 개인적으로 구조를 잘 짠 것 같아서 책의 전체 흐름을 파악하기에 편한 것 같다.
-(중복되는 부분이 많아서 그만큼 강조하고 싶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루함을 조금 덜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책을 읽고 난 뒤 인류에 대한 일론 머스크가 했던 말이 떠오른다.
The most important mistake I see smart people making is assuming that they’re smart and soon we will be far surpassed in every single way.

팩트풀니스

올라 로슬링 외 2명 지음
김영사 펴냄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20년 11월 15일
0
Pinky님의 프로필 이미지

Pinky

@ognw9eubjqn6

뻔한 이론이 아닌 새로운 관점과 인간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에서 비롯한 심리학적 연구📔
장기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의지력보다 환경세팅에 집중
대단한 시작이 아니라 시작이 대단한 것
Know yourself first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지음
비즈니스북스 펴냄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추천!
2020년 11월 7일
0

Pinky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