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우리들의 멋스러운 무단횡단 (아이들과 함께 유럽 자유여행을 꿈꾸는 부모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우리들의 멋스러운 무단횡단

이은경 지음
착한책방 펴냄

책이 쉽게 읽혀졌다. 오다가다 핸드북으로 읽기에 좋다. 두께도 두껍지 않으니,
프랑스 파리, 스위스 알프스, 이탈리아를 가족과항께 여행을 17박 18일을 하고온 현직 아줌마.교사의 여행 수필집이다. 처음 기행문으로 알았는데.... 그래도 담백하고 쉽게 서술했다. 그렇게 다녀온 용기에 박수를 친다. 아마도 처녀시절 다녀온 경함이 클듯. 이젠 코로나로 밖을 쉽게 나다니지도 못하는 세상이다. 어제 파리에서는 오늘부터 다시 코로나로 봉쇄령이 내린다고 밤새 차들이 탈출하려 긴 차랄행렬로 시내가 주차장이 되었다는 얘기가 우프다. 파리사람들이 문화인이라는 사람들이 횡단보도 신호등을 거의 지키지 않는다는 글이 인상적이고 인간적이다. 코로나 용기부족 이유로 여행을 못하고 있는 나로서는 부럽다. 뒤에 여행팁으로 꼼꼼하게 설명이 고맙다. 언제 가족들과 해외자유여행을 할까 꿈뀌본다.
👍 떠나고 싶을 때 추천!
2020년 10월 30일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나하고 대략 비슷한 연배인데 치매어머니를 돌보고 요양사 또는 작가로 활동하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자신의 전부를 걸고 자식을 키운 세대와 자신의 삶도 중요하다고 교육받은 세대와 오직 자신만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세대의 조합이 요즘세대다. 나 또한 아버지가 치매에 걸려 일상 생활이 불편해 보조 생활을 해야하는 입장이다. 마음 속에는 딱 여기까지만 하고 기도하지만 그게 내 마음대로 될까? 정이 없으시고 당당하신 아버지가 어느날 애기로 돌아와 있으니 애절할 뿐이다. 인간은 편안하고 행복하게 삶을 마무리 했으면 한다.

돌봄의 온도

이은주 지음
헤르츠나인 펴냄

1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뛰어난 철문화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백제나 신라에비해 덜 알려진 가야에 대한 얘기 내가 사는 지역에도 가야의 무덤이 있다는데 흥미롭다. 실로 가야는 경상도 뿐 아니라 전라도 동쪽에도 진출했다는것을 새로 알게 된다. 내용이 쉬워 좋았다.

가야로 가야지

김훤주 지음
피플파워 펴냄

2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우선 TV로 또는 직접 방문하여 별 감흥없이 봐왔던 건물을 서적을 통해 접하여 건물이 하나의 예술작품이을 알았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건축물에 수 많은 사람이 각고의 노력을 하여 만들고 있었다는 것ㅇ을 알게 되었고 이제와 쓸데없는 것을 전공했고 차라리 건축학을 공부하여 지속적을로 살았다면 하고 후회를 한다. 그러면 죽기전에 내가 지은 집을 지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좋아하는 건축가 한 명쯤

장정제 지음
지식의숲(넥서스) 펴냄

3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