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9990개의 치즈 (빌렘 엘스호트 소설)
빌렘 엘스호트 지음
열린책들
 펴냄
10,800 원
9,72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불안할 때
외로울 때
힘들 때
읽으면 좋아요.
#가족
#무책임
#우유부단
#웃음
#훈훈
184쪽 | 2015-06-20
분량 얇은책 | 난이도 쉬운책
상세 정보
네덜란드 문학에서 가장 많이 읽히고 인용되는 작가로 손꼽히는 빌렘 엘스호트의 대표작. 한 평범한 직장인이 우연히 치즈 사업에 뛰어들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담은 소설이다. 웃음과 연민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인물의 어설픈 도전을 통해 물질이 질서를 만드는 현대 사회와 현실을 벗어날 수 없는 소시민의 내면을 풍자했다. 플랑드르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영화로도 각색, 제작된 네덜란드 문학의 명작이다.<BR> <BR> 주인공 라르만스는 처자식을 먹여 살릴 요량으로 근근이 직장을 다니고 있는 회사원이다. 내세울 것 하나 없어 근사한 자리에 가면 주눅부터 드는 처지. 어느 날, 그에게 놀라운 행운이 날아든다. 명품 에담 치즈를 벨기에 전역에 독점으로 공급할 수 있는 사업 제안을 받은 것이다. 자본을 들이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는 나만의 사업, 그것도 치즈 사업이라니! <BR> <BR> 치즈는 누구나 먹고, 계속 먹는다. 고로, 절대 망할 염려가 없다. 사업을 결심하자 라르만스는 벌써 다른 사람이 된 것 같다. 늘 우러러 보기만 했던 기업가들이 친구처럼 느껴진다. 평소와 달리 아이들의 숙제를 봐주는 여유까지 생긴다. 남은 건 내일 사업 계약을 하러 가는 일뿐. 라르만스는 당장 내일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될 핑계부터 궁리하기 시작한다.
더보기
목차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더보기
저자 정보
빌렘 엘스호트
네덜란드 문학에서 가장 많이 읽히고 자주 인용되는 작가 중 한 사람이다. 간결한 문장과 신랄한 아이러니를 구사하며, 주로 1930년대 중산층의 모습을 그린 작품들을 썼다. 『9990개의 치즈』는 그의 대표작이다. 그의 작품들은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번역, 출간되었고, 몇 편은 연극과 영화로도 각색, 제작되었다. 빌렘 엘스호트는 벨기에 안트베르펜에서 태어났다. 안트베르펜 상과대학을 졸업한 뒤 주로 광고업계에 종사하며 글을 썼다. 『장미 빌라』(1913), 『환멸』(1921), 『도깨비불』(1946) 등 11편의 소설과 『초기 시』(1934)라는 제목의 시집 한 권을 펴냈다. 플랑드르 문학상, 콘스탄테인 하위헌스상 등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2
데식뿌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나는 라르만스 씨가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하지만 어느샌가 그의 치즈 사업을 열렬히 응원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치즈의 탑이 무너졌을 때, 나의 응원도 허망히 무너졌다.
더보기
가가책방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년 전
우유부단, 무책임한 가장과 그의 가족 이야기가 담긴 묘하게 훈훈한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