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스푸트니크의 연인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문학사상사
 펴냄
13,8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외로울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감성
#고독
#기다림
#사랑
#스푸트니크
368쪽 | 2010-03-27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한 글자 한 글자 소홀함 없이 최대한 원작과 동일하게 번역”하는 데 주안점을 둔 무라카미 하루키의 청춘 러브 스토리의 완결판인 <스푸트니크의 연인>의 새로운 번역본. 한 남성과 한 여성, 한 여성과 17세 연상의 중년 여성 간의 레즈비언적 사랑을 둘러싼 삼각관계를 순수하고 격렬하게 그리고 있다.<BR> <BR> 이 소설에서 스푸트니크는 끝없는 우주의 어둠 속에서 외톨이로 지구를 맴도는 인공위성으로 비유되는 인간의 고독과 소외의 상징으로 쓰인다. 이 고독과 단절이라는 주제가 하루키가 삽입한 몇 가지의 에피소드와 뒤섞이며 소설 속에서 끝없이 ‘변주’되는 점이 바로 감상 포인트가 된다.
더보기
목차

스푸트니크의 연인 - 7

옮긴이의 말 - 353

더보기
저자 정보
무라카미 하루키
1949년 일본 교토 시에서 태어나 효고 현 아시야 시에서 자랐다. 1968년 와세다 대학교 제1문학부에 입학했다. 재즈 카페를 운영하던 중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제81회 군조 신인 문학상을 수상하며 29세에 데뷔했다. 1982년 『양을 쫓는 모험』으로 제4회 노마 문예 신인상을, 1985년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제21회 다니자키 준이치로 상을 수상했다. 미국 문학에서 영향을 받은 간결하고 세련된 문체와 현대인이 느끼는 고독과 허무의 감성은 당시 젊은이들로부터 큰 공감을 불러일으켜 작가의 이름을 문단과 대중에게 널리 알렸다. 1987년 발표한 『노르웨이의 숲』은 일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후,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무라카미 하루키 붐’을 일으켰다. 1995년 『태엽 감는 새』로 제47회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했다. 2002년 『해변의 카프카』를 발표하여 2005년 영어 번역본이 《뉴욕 타임스》의 ‘올해의 책’에 선정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한층 높였다. 2008년 프란츠 카프카 상을 수상하고, 2009년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예루살렘 상을, 2011년에는 카탈로니아 국제상을 수상하여 문학적 성과를 다시 한 번 평가받았다. 『댄스 댄스 댄스』, 『언더그라운드』, 『스푸트니크의 연인』, 『신의 아이들은 모두 춤춘다』, 『어둠의 저편』, 『도쿄 기담집』, 『1Q84』,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등 수많은 장편소설, 단편소설, 에세이, 번역서를 발표했다. 현재 그의 작품은 4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4
J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무라카미 하루키 연애소설 3부작 스푸트니크의 연인. 그냥 읽고 나면 하루키 소설이라는게 느껴지는 책. 오랜만에 책 한장 한장 빨리 넘기고 싶었던 읽으면서도 감탄을 하게 되었던 소설. 고독과 상실과 빈껍데기. 이쪽 세상과 저쪽 세상과의 이야기들. "나는 그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우리는 멋진 여행을 함께하고 있지만 결국 각자의 궤도를 그리는 고독한 금속덩어리에 지나지 않았다는 사실을요. 멀리서 보면, 그것은 유성처럼 아름답게 보이지만 실제로 우리는 각자 그 틀 안에 갇힌 채 그 어디로도 갈 수 없는 죄수 같은 존재에 불과하다는 거죠. 두 개의 위성이 그리는 궤도가 우연히 겹칠 때 우리는 이렇게 얼굴을 마주 볼 수 있고 어쩌면 마음을 풀어 합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건 잠깐의 일이고 다음 순간에는 다시 절대적인 고독 속에 있게 되는 거예요. 언젠가 타버려 제로가 될때까지 말이에요."
더보기
rocket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하루키 연애 3부작 중 마지막 편에 속한다. 책 제목이 의아한데 내용을 이해하면 이해가 간다. 재미? 있긴하지만 스푸트니크와 이어서 국경의 남쪽 태양의 서쪽이 제일 떨어진다. 하루키를 읽는데 의미가 있는 정도 수준의 책이다.
더보기
bong kim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하루키는 언제나 너무 좋지만 다 읽고나면 조금은 오싹한 무언가가남는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