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사회의 편견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에게
끝까지 놓치지 말아야 할 희망과 믿음을 주는 책

바보 빅터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멘사 회장의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 외 1명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14,0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용기가 필요할 때
고민될 때
읽으면 좋아요.
#멘사
#바보
#자아성찰
#천재
#편견
212쪽 | 2011-03-08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베스트셀러 <마시멜로 이야기>의 작가 호아킴 데 포사다가 5년 만에 <바보 빅터>로 독자들에게 돌아왔다. <마시멜로 이야기>와 <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특별한 오늘'을 만끽할 수 있는 삶의 지혜를 제시하며 한국의 독자들에게 깊고도 강한 인상을 남긴 그가, 이번에는 실존 인물인 '빅터'의 삶을 바탕으로 우리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진실을 이야기한다.<BR> <BR> 책은 '사실'에서 출발해 이야기를 전개한다. 훗날 국제멘사협회 회장이 된 천재 '빅터 세리브리아코프'라는 인물이 무려 17년 동안 바보로 살았던 실화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펼쳐낸다. 또 다른 주인공 로라 역시 못난이 콤플렉스 때문에 힘겨운 삶을 살았던 사연을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고백한 '트레이시'라는 여성의 이야기를 근간으로 하고 있다. <BR> <BR>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는 빅터와 로라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 모든 이들이 살면서 겪게 되는 아픔과 고통을 이겨내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전한다.
더보기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누구에게나 숨겨진 날개가 있다

프롤로그

01. 바보한테 공부는 필요 없어!
02. 못난이 콤플렉스
03. 자신을 믿지 않는 사람들
04. 에머슨의 제1법칙
05. 세상으로 나가는 통로
06. 고귀한 목표
07. 호기심이 가져온 행운
08. 믿음보다 큰 두려움
09. 내 눈으로 보는 세상
10. 생애 첫 선택
11. 과거의 속박
12. 포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선택
13. 행복의 자격
14. 암기왕 잭
15. 7년 만의 귀향
16. 나를 믿는다는 것
17. 토크쇼
18.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19. 천재가 된 바보

에필로그

더보기
저자 정보
호아킴 데 포사다 외 1명
수천 명의 기업체 임원과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치는 세계적인 동기 유발 강사다. 다양한 사람들에게 강연을 하면서도 그는 ‘왜 어떤 이는 성공하고 어떤 이는 실패하는가’라는 본질적인 의문을 갖고 있었다. 그러던 중 ‘마시멜로 법칙’을 접하고 그 질문에 명확한 답을 내리게 되었다.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열쇠는 단순히 노력이나 뛰어난 재능이 아니라 보상을 지연시키는 능력이다.” 그는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았던 사람들’은 큰 성공을 이루는 반면, 당장 ‘마시멜로를 먹어치우는 사람들’은 어떤 직업을 갖고 있어도 빚과 불만만 쌓일 뿐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마시멜로 이야기’ 시리즈를 썼으며, 성공으로 가는 아주 단순하고도 분명한 길을 제시했다.
더보기
남긴 글 12
Marcus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일 전
자기믿음. 나름 별거 아니라고.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쩌면 가장 어려운 것 이라고 생각된다. 과연 '나'는 '나'를 믿고 살아가는지 '나' 스스로에 대한 기대와 평가, 가치를 스스로 돌아보게 된다.. 가벼운 문체에서 무겁고 깊은 메세지를 받을 수 있었던 '바보 빅터'
더보기
충어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일 전
남들의 평가가 아닌 나 자신의 생각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됨. 생각보다 생각이 몸을 지배하는 것 같다.
더보기
조현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달 전
자기 믿음이란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직관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가능성을 믿는 것이지. 세상에는 자기의 믿음을 방해하는 수많은 방해자들이 있단다. 그들은 우리에게 부정적인 프로그램을 주입시켜서 우리자신을 의심하게 만들지. 그러니까 너희는 최후의 순간까지 자신에 대한 믿음을 버려서는 안된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