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건 수수께끼의 그녀로부터 시작되었다
재미를 훌쩍 뛰어넘는 결말이 기다리는 이야기
나의 별점
이 책을 읽은 사람
24명
이럴 때 추천!
심심할 때 ,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상세 정보
2004년 <등의 눈>으로 호러서스펜스대상 특별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이후 본격미스터리대상, 일본추리작가협회상, 오야부 하루히코상, 야마모토 슈고로상에 이어 나오키상까지 수상하면서 이제는 중견 작가로 확실히 자리를 잡은 미치오 슈스케. 그의 작가 생활 10주년 기념작이자 대중적 요소를 강화한 작품이다. 라디오 디제이인 기리하타와 그의 친구들이 의문의 여인 미카지 케이가 벌이는 온갖 소동에 휩쓸린다는 이야기이다.
이 작품을 발표하기 전까지 미치오 슈스케는 자신을 위해 소설을 써왔다고 한다. 사람마다 모두 다른 취향을 다 맞춰줄 수는 없으니, 읽어봤을 때 자신이 만족하는 걸 조건으로 삼아 집필해왔다는 것이다. 하지만 10년간 작가로서 경력을 쌓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깊이 음미할 수 있는 작품을 쓸 자신감이 생겼다. 그런 마음으로 집필한 책이 바로 <투명 카멜레온>으로, 이는 그가 처음으로 자신이 아니라 독자를 위해 쓴 작품이다.
<투명 카멜레온>은 미스터리 요소가 강한 작품으로 미스터리 문단을 휩쓸던 작가 생활 1기, 이른바 순문학에 가까운 작품(트릭에 의존하지 않는)으로 인간의 내면을 그려내던 2기를 거쳐 더욱 원숙해진 글 솜씨와 대중성을 보여주는 작가 생활 3기의 대표작으로, 작가 지망생 시절의 10년과 작가가 된 이후 10년의 세월, 총 20년 작품 활동의 집대성이라 할 수 있는 작품이다.
남긴 글2
나는 나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먹먹한 반전
소담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뒤에 무슨 내용일까 계속해서 궁금해지는 빨리빨리 읽고 싶은 책
이런 모임은 어때요?
책 추천 방
무료 · 7 /제한 없음
다락독서방
무료 · 8 /10명
소소서가 : 하루 10쪽 책읽기
무료 · 219 /제한 없음
책 좋아하는 intj만을 위한
무료 · 18 /제한 없음
경보송서
무료 · 2 /2명
불편한 밥상
무료 · 1 /100명
혜영과 아이들
무료 · 5 /5명
❤&💙&🧡&💛모임
무료 · 4 /4명
Duil.Book.Club
무료 · 30 /30명
플라이북 '온라인' 묵독파티
무료 · 2 /제한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