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
오히라 미쓰요 지음
북하우스
 펴냄
10,000 원
9,0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66쪽 | 2000-07-01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온 지은이의 이야기를 담은 글이다. 지은이는 왕따를 당하면서 겪었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중학교 때 할복자살을 기도하지만 지나가던 사람들에게 발견되어 목숨을 건진 지은이는 이후 비행청소년이 된다. 혼숙을 일삼고 본드와 마약에 손을 대기도 하다가 급기야 야쿠자의 아내가 된다. 어린 나이에 조직에서 인정을 받지 못하자 등 전체에 커다란 문신을 새기기까지 한다.<BR> <BR> 이혼을 한 뒤 호스티스로 전전하다가 어린 시절부터 가깝게 지내던 아저씨의 도움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고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여 합격한 뒤로 사법고시에도 도전하여 합격한다. 중학교 중퇴의 학력으로 통신대학 과정을 이수하여 사법 고시까지 합격한 놀라운 집념을 가진 지은이는 현재 변호사가 되어 비행 청소년들이 새출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더보기
목차

1. 왕따
2. 자살 미수
3. 내리막길
4. 밑바닥
5. 전환점
6. 새 출발
7. 무모한 꿈
8. 저 견고한 벽
9. 후회

더보기
저자 정보
오히라 미쓰요
1965년생. 중학생 때 집단 따돌림을 당한 이후 할복자살 기도, 비행 청소년, 야쿠자 보스의 아내, 이혼 후에는 호스티스 생활까지 밑바닥 인생을 전전했다. 양아버지를 만나 호스티스 생활을 청산하고, 공인중개사 시험, 사법서사자격시험, 사법고시에 연달아 합격했다. 비행 청소년 전문 변호사로 활동했고, 2003년부터 2005년까지 오사카 시 부시장을 지냈다. 2006년에 재혼 해 딸 하루카를 출산했다. 어두운 과거를 이겨내고 변호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기술한 자전 에세이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는 출간 2개월 만에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저서로는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응원합니다 당신의 새출발을>, <친구야, 너라면 어떻게 할래?>, <오늘을 산다>가 있다. 현재 류코쿠 대학교 객원교수로 있으며, 효고 현 시골 마을에서 남편과 함께 다운증후군인 딸 하루카를 키우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더보기
남긴 글 2
앨희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중학생 시절 감명깊게 읽어보았던 책 인데, 요즘 무슨 연유로 생각이 났는지 모르겠지만 다시금 생각이 나서 도서관에서 빌려 읽어보았다. 안정적이게 다니고 있던 직장을 그만 둔 뒤 새로운 직장을 구해 계획하고 있던 공부를 하던 중 공부는 나름대로 잘 되어가고 있었지만 정작 그 새로운 직장에서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았다. 그러던 중 다니던 직장으로 재입사를 하게 되었고 하고 있던 공부도 때려치우고 놀기만 하고 발전 없이 의미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지금의 내게 이 책은 다시금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복돋아 주었다. ‘바로 그곳이 당신의 출발점이다.’ 라는 구절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책 제목처럼 그러니까 당신도 살아!
더보기
3527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중학생때 자살에 실패한 뒤 읽었던 책인데 엄청 울면서 봤던걸로 기억한다.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