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 리더북스 펴냄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이 책을 읽은 사람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6,500원 10% 5,85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15.2.10

페이지

255쪽

상세 정보

초판이 나온 이래 수십 년 동안 줄곧 베스트셀러로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인간 본성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인간관계의 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인간경영의 노하우는 모든 것에 우선한다.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는 없을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열고, 그 마음을 움직여 그 의지에 따라 나를 따르게 만드는 인간관계의 영원한 숙제에 대한 해답을 읽으면 어디에서나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을 사귀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 그리고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리는 방법 등 적용하기 쉽고 실용적인 관계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유지현님의 프로필 이미지

유지현

@yjhoe

  • 유지현님의 어스시의 마법사 게시물 이미지

어스시의 마법사

어슐러 K. 르 귄 지음
황금가지 펴냄

읽었어요
1분 전
0
끝내주는딸기님의 프로필 이미지

끝내주는딸기

@yoooubn

이틀 후 떠나게 될 경주여행의 설렘을 돋구기 위해, 또 건축학과 학생으로써 건축학과 학생을 주인공으로 한 소설이 궁금하여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등고선‘은 사실 실제 설계 수업에서 문 교수처럼 집요하게 다루지 않는다. 그도 그럴게 사이트도 중요하지만, 사이트는 결국 건축물의 일부이고 우리는 건축물을 중심으로 공간을 설계해 나가기 때문에 한 학기라는 시간동안 등고선에만 안주해 있을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4학년이라면,,)
게다가 4학년에 손도면? … 한숨만 나왔다.

***tmi 주의

내가 2학년일 때, 문 교수와 상당히 흡사한 교수님의 수업을 들은 적 있다. 다른 반은 CAD로 다양한 평면을 짜고, 곧바로 발표를 위한 자료까지 척척 끝내는 동안에 우리 반은 스케일 맞춰 대지를 프린트하고, 트레이싱지를 그 위에 깐다. 필요한 공간들을 주욱 나열하고는 버블다이어그램으로 대강 평면을 짠다. 아직 2학년일 때라 면적에 대한 감이 없어 요상하게 짜낸 평면을 가지고 크리틱 받는다. 그렇게 몇 주 동안 빠꾸, 빠꾸, 빠꾸. 심지어 2학년은 반 학기 프로젝트로 진행해서 시간도 얼마 남지 않는다. 손도면으로 평면을 그려가고, 크리틱 받고를 몇주간 반복하다보니 바로 다음주가 기말 크리틱이 되어버린다. 아직도 고쳐야할 게 많은 평면, 그리고 제출해야 할 자료들은 평면, 단면, 입면 그외 이것저것..을 pdf 파일로!
cad는 쓴 지 오래되어 가물가물하고, 손도면으로 크리틱 받으니 고칠 것은 두 배 이상이다. 결국 기말 크리틱 직전 주에 내 건물은 층이 하나가 더 늘어나버렸고, 발표 하루 전 날이 되어서야 cad로 평면을 완성하고, 되도 않는 입단면을 울다시피 밤을 새어 그려내며 발표자료를 최종 제출한다.
하..결론은 그냥 손도면의 폐해랄까?
암튼 읽는 내내 그때의 PTSD로 인해 문 교수가 굉장히 맘에 안들었다.

***

‘숙제’인 재서와 ‘귀감’인 이본. 이 중 내 역할은 재서쪽이다.
도저히~이쪽에는 재능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이왕 입학한 거 졸업은 해내야겠다, 이번 학기 개고생했는데 완성 못하면 창피할 것 같으니 끝내보자 하며 4-1까지 이끌고 왔다.
“재능이란 품고 태어나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 그것 때문에 내가 두려워하고 싫어하는 무언가를 감내하고 견딜 수 있게 만드는 힘이라구요.”
나는 아마도 설계가 좋아서 한다기보다는 ‘끝은 냈다. 결실이다. 뒤쳐지지 않았다.(아마도)’라는 마음이 드는 것이 좋아서 견뎌낸다. 성해나 작가님의 의견에 따르면 얄량한 자존심이지만 포기 안하고 해낸 내 자신을 자랑스러워 하는 것이 내 재능이다. 하하

아무튼 이 책은 가볍지만 다양한 생각하기에 좋았다. 비록 경주여행에 대한 설렘을 복돋아 주는 책은 아니었으나, 건축학과로서의 공감과 삶에 대한 간단한 통찰을 하기에 안성맞춤이었다.

p.s) 이본 재능있는 거 개부럽다~..

우리가 열 번을 나고 죽을 때

성해나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3분 전
0
독서가취미님의 프로필 이미지

독서가취미

@kokomerrykoko

  • 독서가취미님의 이토록 평범한 미래 양장 게시물 이미지
34p.
우리가 계속 지는 한이 있더라도 선택해야만 하는 건 이토록 평범한 미래라는 것을.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한 그 미래가 다가올 확률은 100퍼센트에 수렴한다는 것을. 1999년에 내게는 일어난 일과 일어나지 않은 일이 있었다. 미래를 기억하지 않았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과 일어날 일이었을지도 모르겠다.

44p.
그러므로 자연이 무섭게 느껴진다면, 그것은 자신의 내부에 두려움이 있다는 뜻이었다. 나는 지금 이 눈보라의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는 것일까? 어둠이 내린 밤, 보이는 거라고는 그저 자신의 모습뿐인 칠흑 같은 창을 바라보며 그는 생각했다. 아마도, 그 의미 없음을 두려워하는 것이리라. 의미 없는 것들의 무자비함을. 이 무자비함의 그물에서 벗어나려면 사람은 자기 내면에 의미를 세워 자연을 해석해야만 한다.(…)아무런 의미가 없어 무자비할 수 밖에 없는 자연에 맞서기 위해 상징을 부여하고 이야기를 만드는 것, 그게 바로 정현이 평생 몰두해온 일이었다.

45p.
세컨드 윈드
요약: 운동하는 중에 고통이 줄어들고 운동을 계속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는 상태.
제 2차 정상상태라고도 한다. 운동 초반에는 호흡곤란, 가슴 통증, 두통 등 고통으로 인해 운동을 중지하고 싶은 느낌이 드는데 이 시점을 사점(dead point)이라고 한다. 이 사점이 지나면 고통이 줄어들고 호흡이 순조로우면 운동을 계속할 의욕이 생기는데, 이 상태를 세컨드 윈드라고 한다.

73p.
우리가 달까지 갈 수는 없지만 갈 수 있다는 듯이 걸어갈 수는 있다. 달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만 있다면. 마찬가지로 우리는 달까지 걸어가는 것처럼 살아갈 수 있다. 희망의 방향만 찾을 수 있다면.

85p.
사람의 마음을 연구한다는 선생님도 저를 이해하려고 애썼을 뿐이지 이해하진 못하셨잖아요. 누군가를 이해하려 한다고 말할 때 선생님은 정말로 상대를 이해하려고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상대를 이해하지 못하는 자기 자신을 이해하려고 하는 것인가요? 그동안 제가 만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를 ㄹ이해하지 못하는 자기 자신을 이해하려고 애를 쓰는 것이면서 그게 타인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120p.
“글쎄. 난 세상은 점점 좋아진다고 생각해. 지금 슬퍼서 우는 사람에게도. 우리는 모든 걸 이야기로 만들 수 있으니까. 이야기 덕분에 만물은 끝없이 진화하고 있어. 하지만 난 비관주의자야. 이상한 말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세상을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비관주의가 도움이 돼. 비관적이지 않으면 굳이 그걸 이야기로 남길 필요가 없을 테니까. 이야기로 우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 인생도 바꿀 수 있지 않겠어? 누가 도와주는 게 아니야. 이걸 다 우리가 할 수 있어. 우리에게는 충분히 그럴 만한 힘이 있어. 그게 나의 믿음이야. 하지만 그럼에도 어쩔 수 없는 순간은 찾아와. 그것도 자주. 모든 믿음이 시들해지는 순간이 있어. 인간에 대한 신뢰도 접어두고 싶고, 아무것도 나아지지 않을 것 같은 때가. 그럴 때가 바로 어쩔 수 없이 낙관주의자가 되어야 할 순간이지. 아무리 세찬 모래 폭풍이라고 할지라도 지나간다는 거승ㄹ 믿는, 버스 안의 고개 숙인 인도 사람들처럼. 그건 그 책을 읽기 전부터 너무나 잘 아는 이야기였어.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에게 수없이 들었던 이야기이기도 하고, 지금도 책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이야기이기도 하지. 그분들은 왜 그렇게 했던 이야기를 하고 또 할까? 나는 왜 같은 이야기를 읽고 또 읽을까? 그러다가 문득 알게 된 거야. 그 이유를.”
“이유가 뭔데?”
“언젠가 그 이야기는 우리의 삶이 되기 때문이지.”

181p.
“우리에게는 아직도 지켜볼 꽃잎이 많이 남아 있다. 나는 그 꽃잎 하나하나를 벌써부터 기억하고 있다는 걸 네게 말하고 싶었던 것일 뿐.”

187p.
애써.
사전에는 ‘몸과 마음이 다하여 무엇을 이루려고 힘쓰다’라고 나와 있었다. 그러니까 이제는 무엇도 이룰 것이 없기 때문에 몸과 마음을 다하지 않는 사이.

196p.
“언제나 마음이 유죄지.”
영원한 여름이란 환상이었고, 모든 것에는 끝이 있었다. 사랑이 저물기 시작하자, 한창 사랑할 때는 잘 보이지도 않았던 마음이 점점 길어졌다. 실어진 마음은 사랑한다고도 말하고, 미워한다고도 말하고. 알겠다고도 말하고, 모르겠다고도 말하고. 말하고 또 말하고, 말만 하고.
마음은 언제나 늦되기 때문에 유죄다.

209p.
내 안에는 당신이 아니라면 누구에게도 하지 못하는 말들, 아무런 쓸모도 없는 말들이 가득하네요. 끝내 부치지 못할 이 편지에 적힌 단어들처럼. 그중에서도 가장 쓸모없는 말은, 그때는 말할 필요조차 없었던, 하지만 이제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게된 그말, 한 때 나를 사랑했던 너에게는 말할 수 있었으나 이제 더 이상 나를 사랑하지 않는 당신에게는 말할 수 없는 그 말, 사랑한다는 말입니다. 나를 사랑했던 너에게, 그리고 더이상 나를 사랑하지 않는 당신에게.
부디 잘 지내고, 잘 지내시길.

이토록 평범한 미래 양장

김연수 지음
문학동네 펴냄

3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초판이 나온 이래 수십 년 동안 줄곧 베스트셀러로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인간 본성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인간관계의 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인간경영의 노하우는 모든 것에 우선한다.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는 없을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열고, 그 마음을 움직여 그 의지에 따라 나를 따르게 만드는 인간관계의 영원한 숙제에 대한 해답을 읽으면 어디에서나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을 사귀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 그리고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리는 방법 등 적용하기 쉽고 실용적인 관계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출판사 책 소개

성공의 85%는 인간관계에 달려 있다!
초판이 나온 이래 수십 년 동안 줄곧 베스트셀러로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인간 본성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인간관계의 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인간경영의 노하우는 모든 것에 우선한다!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는 없을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열고, 그 마음을 움직여 그 의지에 따라 나를 따르게 만드는 인간관계의 영원한 숙제에 대한 해답을 읽으면 어디에서나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을 사귀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방법, 그리고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버리는 방법 등 적용하기 쉽고 실용적인 관계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인간경영의 노하우는 모든 것에 우선한다!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는 없다


이 책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며, 미국의회도서관에서 선정한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책 TOP 7’에 꼽힌 책이다. 또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미국 린든 존슨 대통령, 워런 버핏, 리 아이아코카가 극찬한 책이기도 하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사람의 마음을 열고, 그 마음을 움직여 그 의지에 따라 나를 따르게 만드는 인간관계의 영원한 숙제에 대해 해답을 제시하며 어디에서나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는 핵심 비결을 제시하고 있다.

인간 본성을 꿰뚫는 통찰력!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인간관계 명품의 법칙!

우리는 믿음을 형성하는 데는 놀라울 만큼 경솔하지만 누군가가 우리의 믿음을 빼앗아 가려고 할 때에는 그 믿음에 쓸데없이 집착하게 된다. 우리에게 소중한 것은 그 생각 자체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전받는 우리의 자존심이다.
또한 우리는 진실이라고 습관적으로 생각해온 것들을 언제까지나 믿고 싶어 한다. 그 신념을 뒤흔들려는 것이 나타나면 분개한다. 그리고 무슨 구실을 붙여서라도 그 믿음을 지키려고 한다.
그러므로 사람을 대할 때는 상대방이 논리보다는 감정이 있는 사람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사람을 사귀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없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호적인 사람이 되는 방법, 열렬한 협력을 얻어내는 방법, 사람을 자산으로 만드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되는 방법, 사람들을 설득하는 방법 등을 알아야 한다. 전 세계 수천만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원리를 전해온 이 책이 인간관계를 주도하고 그 안에서 행복을 찾을 힘을 줄 것이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