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지상의 노래 (이승우 장편소설)
이승우 지음
민음사
 펴냄
13,000 원
11,7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368쪽 | 2012-08-24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13년 제44회 동인문학상 수상작. '탈역사적 추상으로서의 형이상학이 아니라, 현실 속의 형이상학을 탐구'하며 '우리 문학으로서는 드물게 형이상학적 탐구의 길을 걸어온 작가' 이승우의 장편소설. 초월자에 대한 믿음과 미적 추구 사이의 관계, 그리고 사랑과 죄가 얽히며 작용하는 방식 등이 복합적으로 전개되며 여러 개의 이야기들이 겹쳐진 다층 구조가 매우 흥미롭다. <BR> <BR> 작가 이승우가 십수 년 전부터 구상해 온 모티프를 가지고, 인간 존재와 내면세계에 대한 다층적 사유와 철학으로 욕망과 죄의식의 근원을 파헤친 또 하나의 문제작이다. 천산 수도원 72개의 지하 방에서 발견된 엄청난 분량의 벽서. 사치스러울 만큼 장식적 서체로 필사된 <켈스의 책>에 비견될 만한 화려한 장식과 신비로운 그림들. 천산 벽서에 숨은 진실은 과연 무엇인가. 깊이 파헤칠수록 역사와 사건은 미궁으로만 빠져드는데…. <BR> <BR> 천산 벽서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개인들의 굴절된 욕망과 왜곡된 역사의 정치권력, 그리고 비극의 희생양이 마침내 그 실체를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한다.
더보기
목차

1장 천산 벽서
2장 사랑, 또는 죄
3장 압살롬
4장 도피성, 혹은 감옥
5장 역사, 어쩌면 사소한
6장 카타콤
7장 순례
8장 체메테리움

작가의 말
작품 해설
욕망의 변증법, 소설을 읽는 세 가지 방법_ 정영훈(문학평론가·경상대 국문과 교수)

더보기
저자 정보
이승우
1959년 전남 장흥에서 태어났다. 1981년 『한국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장편소설 『에리직톤의 초상』 『생의 이면』 『내 안에 또 누가 있나』 『가시나무 그늘』 『그곳이 어디든』 『식물들의 사생활』 『한낮의 시선』 『지상의 노래』 『사랑의 생애』, 소설집 『구평목씨의 바퀴벌레』 『일식에 대하여』 『미궁에 대한 추측』 『목련공원』 『사람들은 자기 집에 무엇이 있는지도 모른다』 『나는 아주 오래 살 것이다』 『심인 광고』 『오래된 일기』 『신중한 사람』 등이 있다. 동인문학상, 황순원문학상, 현대문학상, 동서문학상, 대산문학상 등을 수상했으며 다수의 작품이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3
문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달 전
개인의 죄의식에서 한번 놀라고 촘촘한 문장에 두번 놀랐다
더보기
작은돌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세상 속에서 세상과(세상의 가치) 상관없이 살 수 있게 하는 것이 내 안에 충만한 말씀이라는 것을. 길은 세상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넘어서게 하는 것임을. 말장난 같은 문장들, 그러나 그 안의 역설과 모순이 인간의 숨겨진 깊은 내면을 들여다보게 해준다.
더보기
서민정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6년 전
힘들 때 힘이되는 책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