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

사이토 이사무 지음 | 지식여행 펴냄

협상 (심리학에서 답을 구하다, 반드시 이기는 협상의 심리학)

나의 별점

읽고싶어요
11,000원 10% 9,900원

책장에 담기

게시물 작성

문장 남기기

분량

보통인 책

출간일

2009.9.20

페이지

232쪽

상세 정보

이 책의 저자는 상대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한다면 어떤 상황의 설득에서도 이길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비즈니스에서도 상대의 심리를 이용해 협상을 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협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상대의 심리를 이용한 설득으로 협상에서 성공하는 법칙에 대해 알려준다.

상세 정보 더보기

추천 게시물

참새와방앗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참새와방앗간

@cellbrain_9

나도 어떤 어려움이 있을때 숨고 싶었던 적이 있다.
남들이 원하는 자리에 있으면서 다 내려놓고 노동을 하고 싶다는 사람을 이해 못 했는데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역시 멈춰버린 시간속에서 어릴때 친숙했던 곳으로 숨고 싶었을듯~10년을 그곳에서 자신을 치유하면서 느꼈던 보았던 그림 이면의 이야기를 자세하게 이야기해서 내가 그 그림앞에 있는듯한 느낌~
예전에는 그림을 스쳐지나가듯 봤다면 이후로는 어떤 그림앞에서 한 시간은 서 있어야 작가의 마음, 그림속을 조금은 이해할 수도~
각자의 상황에 맞춰 그림을 이해하는듯
예전 파리에서 모나리자를 보면서 그냥 "아 모나리자"했다면 어떤 의사는 눈썹이 없는건 갑상선때문이라는 의학적 소견을 내기도 하고 또 어떤 메이크업 하시는 분은 그 시대 눈썹이 없는게 유행이었을 거라 하고~
여튼 모든 감상.느낌은 지금의 나의 상태인듯~
내가 작가를 이해하는 마음은 지금 내가 작가와 같은 마음인가?
여튼 슬프고 잘 이겨내는 작가에거 흡수되어 재미있게 읽었네요^^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패트릭 브링리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읽었어요
10분 전
0
현채님의 프로필 이미지

현채

@hyunchae

홀로 있겠다는 확고한 가치관과 반대의 삶을 공감하려는 노력이 미흡했던 성찰

혼자가 혼자에게

이병률 지음
달 펴냄

26분 전
0
초코숑님의 프로필 이미지

초코숑

@chocoshong

  • 초코숑님의 초등 공부 시작의 기술 게시물 이미지

초등 공부 시작의 기술

최은아 (지은이)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읽었어요
36분 전
0

이런 모임은 어때요?

집으로 대여
지금 첫 대여라면 배송비가 무료!

상세정보

이 책의 저자는 상대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한다면 어떤 상황의 설득에서도 이길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비즈니스에서도 상대의 심리를 이용해 협상을 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협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상대의 심리를 이용한 설득으로 협상에서 성공하는 법칙에 대해 알려준다.

출판사 책 소개

-상대가 있기에 설득이 있다는 것을
반드시 명심하라!-


현대 사회에서 설득력은 상당히 중요한 능력으로
부각되고 있다. 토론과 설득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할 수 없다.
상대방을 고려하지 않는 협상은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 ‘성공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상대를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대인 심리학을 익혀
효과적으로 상대를 설득해야 한다.


협상의 대인 심리학 : 상대의 마음을 읽는 효과적인 설득이 훌륭한 협상을 이끌어낸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회적이라는 말은 다른 사회구성원들 즉, 사회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서로 의견과 생각이 다른 수많은 사람들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을 우리는 사회생활을 잘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사람들과 부딪히지 않고 잘 어울려 살아갈 수 있을까? 양보와 배려? 물론 필요하다. 활발한 성격과 잘난 외모? 이것 역시 갖춰진다면 플러스다.
하지만 이 책에서 주목한 것은 설득이다. 수많은 사람과 수많은 생각과 의견 속에서 누가 먼저 그리고 얼마나 매력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어필하느냐에 따라 설득에 이기는 사람이거나 설득을 당하는 사람이 된다. 이는 곧 자기 위주의 삶이거나 타인 위주의 삶이거나의 문제이기도 하다. 설득을 하는 데는 심리학이 큰 역할을 한다. 상대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한다면 어떤 상황의 설득에서도 이길 수 있다. 설득은 비즈니스의 협상에도 밀접하게 관계한다. 상대와의 설득에서 이길 수 있다면 설득을 이용한 협상에서도 반드시 이길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상대의 심리를 이용한 설득으로 협상에서 성공하는 법칙을 배우자.


‘효과적으로 설득하기’ & ‘효과적으로 협상하기’

‘효과적으로 설득하기’와 ‘효과적으로 협상하기’는 무엇이 다른가? 이것은 조금 다른 듯 하지만 같은 문제다. 설득을 하는 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상대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고, 협상 또한 상대와의 서로 다른 의견을 좀 더 좁히고 조율하며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드는 것이므로 설득과 같은 맥락이다. 즉 비즈니스에서도 상대의 심리를 이용해 협상을 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협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말이다. 요즘처럼 무한 경쟁 시대에 상대를 설득하고, 협상에서 이긴다는 것은 최대의 경쟁력이다. 또한 간단한 심리를 이용해 효과적이고 쉽게 상대를 설득할 수 있다면 이 또한 더할 수 없이 상당한 효율을 낳는다. 그야말로 현대 사회에서는 효과적인 설득과 협상이야 말로 효과적인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됐다.

무제한 대여 혜택 받기

현재 25만명이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나와 비슷한 취향의 회원들이 작성한
FLYBOOK의 더 많은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바로 시작하기

플라이북 앱에서
10% 할인받고 구매해 보세요!

지금 구매하러 가기

더 많은 글을 보고 싶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