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신의 카르테 1
나쓰카와 소스케 지음
작품
 펴냄
11,9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60쪽 | 2011-02-10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오사카 출신의 의사이자 소설가, 나쓰카와 소스케의 데뷔작. 열악한 지역 의료에서 고군분투하는 의사 이야기로, 우리 사회에서 의료가 지향해야 할 길과 생명 윤리, 그리고 따뜻한 인간애를 담고 있다. 작가는 의사로서의 경험을 살려 현장감 있는 의료 현장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다소 딱딱하고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통해 경쾌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BR> <BR> 나쓰메 소세키를 너무 좋아한 나머지 평소에도 고풍스러운 말투를 쓰고, 응급 당직 간호사들 사이에서 '환자를 끌어당기는 의사'로 불리며 기피 대상인 괴짜 의사 구리하라 이치토. 그는 사악한 천사 같은 간호사, 도깨비 같은 거구의 동료 외과의, 수상하고 능글맞은 상사 등 열정적이고 개성 있는 동료들과 함께 '365일 24시간 대응'이라는 모토를 내건 혼조병원에서 열악한 지방 의료의 현실과 부딪쳐 매일같이 밤샘하며 분투한다. <BR> <BR> 한편으로는 옛 여관을 개조한 다세대 주택 '온타케소'에서 개성적인 친구들과 술자리를 나누고, 산악 사진가이자 사랑하는 아내인 하루와의 일상을 즐긴다. 그러던 가운데 실력과 노력을 인정받아 조건이 좋은 대학병원으로 오라는 제의를 받게 되고, 고민하는 와중에 담당 환자 아즈미 씨가 위급한 상태에 빠지는데…. 제10회 소학관 소설상 수상작. 2011년 8월, 일본에서 사쿠라이 쇼.미야자키 아오이 주연의 영화로도 개봉될 예정이다.
더보기
목차

제1화 온 하늘 가득한 별
제2화 출발의 벚꽃
제3화 달빛 아래의 눈

더보기
저자 정보
나쓰카와 소스케
1978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신슈대학교 의학부를 졸업한 후 의사로 일하고 있다. 2009년 『신의 카르테』로 제10회 쇼각칸문고 소설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이 작품은 2010년 서점대상 2위에 올랐고, 이어서 출간된 『신의 카르테 2』, 『신의 카르테 3』, 『신의 카르테 0』을 포함하여 전체 32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나쓰카와 소스케는 가장 좋아하는 작가의 이름을 합친 펜네임으로, 나쓰는 나쓰메 소세키, 카와는 가와바타 야스나리, 스케는 아쿠타카와 류노스케, 소는 나쓰메 소세키의 단편 「풀베개(草枕)」에서 따왔다. 『책을 지키려는 고양이』는 나쓰카와 소스케의 첫 번째 판타지 소설로 「은하철도 999」의 모티프가 되었던 『은하철도의 밤』의 21세기판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큰 화제가 되었다.
더보기
남긴 글 3
김효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달 전
대학병원과 시골병원에서 고민하는 구리하라. 물론 배울 것이나 경험이나 위치로 보면 대학병원으로 가는 게 맞지만, 이미 가망없는 환자는 받아주지 않는 게 대학병원이다. 반면 구리하라가 일하는 작은 병원은 언제나 환자는 넘처나지만 의사는 턱없이 부족해 한 의사당 40명의 환자를 맡아야하는 열악한 환경이다. 그로인해 수면부족에 식사할시간도 제대로 없는 현실. 하지만 이 병원에서 환자를 포기하는 법은 없다. 구리하라는 환자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해간다.
더보기
다봉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따뜻하다. 이치토같은 의사가 있는 병원이라면, 나도 갈래!
더보기
Hyun-ju Kim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3년 전
-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