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바베트의 만찬 (이자크 디네센 소설)
이자크 디네센 지음
문학동네
 펴냄
11,500 원
10,35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용기가 필요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기적
#만찬
#상징
#온기
#축복
84쪽 | 2012-01-17
분량 얇은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의 원작자이자 영화 속에서 메릴 스트리프가 열연한 주인공의 실제 모델로 친숙한 덴마크 작가 이자크 디네센의 대표 단편. 1987년 작가의 고국 덴마크에서 영화화되어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BAFTA 필름 어워드 외국어 영화상, 런던 비평가협회 외국어 영화상 등을 수상하기도 한 작품이다. <BR> <BR> 이미 단편집 <바베트의 만찬>(2003)과 <일곱 개의 고딕 이야기>(2006)로 한국에 이자크 디네센을 소개한 바 있는 문학동네는 이번에 단편 '바베트의 만찬'에 스페인 일러스트레이터 노에미 비야무사의 펜화를 곁들여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노에미 비야무사는 이 책에 실린 펜화로 스페인의 훈세다 상을 받았다.<BR> <BR> 노르웨이 피오르 지역의 조그만 산골 마을에 사는 마르티네와 필리파 두 자매. 자매의 아버지는 노르웨이 전역에서 인정을 받은 독실한 교파를 일군 목사이자 마을 사람들의 정신적 지도자였다. 하지만 목사가 죽은 후, 신도 수는 줄고 그나마 남은 늙은 신도들도 서로 다투는 일이 잦다. 그럼에도 자매는 아버지를 대신해 늙은 신도들을 돌보며 조용하고 금욕적인 삶을 살아간다. <BR> <BR> 그런 두 자매에게 어느 날 바베트라는 낯선 프랑스 여인이 아실 파팽의 편지를 들고 찾아온다. 자매는 혁명의 와중에 오갈 데 없는 신세가 된 바베트를 받아들이고, 바베트는 자매의 집안일을 도우며 함께 지낸다. 그들과 함께 생활한 지 십이 년이 지난 어느 날, 바베트는 만 프랑짜리 복권에 당첨되고, 죽은 목사의 100번째 생일 만찬을 자기 돈으로, 완벽한 프랑스식으로 차리게 해달라고 자매에게 청한다.
더보기
목차

I. 베를레보그의 자매 7
II. 마르티네의 연인 11
III. 필리파의 연인 17
IV. 파리에서 온 편지 23
V. 고요한 삶 28
VI. 바베트의 행운 34
VII. 바다거북 41
VIII. 찬송 46
IX. 로벤히엘름 장군 52
X. 바베트의 만찬 57
XI. 로벤히엘름 장군의 말 65
XII. 위대한 예술가 71

이자크 디네센 연보 78
옮긴이의 말 81

더보기
저자 정보
이자크 디네센
1885년 덴마크 코펜하겐 북부의 룽스테드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카렌 블릭센이며, 필명인 아이작 디네센는 구약성서에 나오는 인물 이삭(‘웃음’이라는 뜻)에서 따온 것이다. 28세에 브로르 폰 블릭센 남작과 결혼하여 남작부인이 되었다. 제국주의 시대에 동아프리카 케냐에서 커피 농장을 경영했고, 영국인 사냥꾼 데니스 핀치 해튼과 사랑에 빠졌으나, 운명의 장난으로 연인과 농장을 모두 잃은 후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에서 메릴 스트리프가 열연한 바로 그 주인공이다. 두 차례 노벨문학상 후보에 올랐으며, 1962년 수술 후유증으로 인한 영양실조로 사망하기 전까지 『일곱 개의 고딕 이야기』『겨울 이야기』『마지막 이야기』『바베트의 만찬』『카니발』 등 다섯 권의 소설집과 장편소설 『천사 복수자』, 회고록 『아웃 오브 아프리카』, 산문집 『다게레오타입 외 에세이』『결혼에 대하여』 등을 남겼다.
더보기
남긴 글 1
마도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4년 전
필립얀시 의 what's so amazing about Grace?에서 언급된 책이라 읽었다. 솔직히 왜 이 책이 유명한지 모르겠다. #필립얀시 #what'ssoamazingaboutgrace #만찬 #로또 #복권 #요리 #자매 #기독교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