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누구에게나 아무것도 아닌 햄버거의 역사
조현 지음
민음사
 펴냄
11,500 원
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224쪽 | 2011-08-1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2008년 벽두, 학술논문 형식에 SF적 요소를 가미한 「동아일보」 신춘문예 등단작 '종이 냅킨에 대한 우아한 철학'으로 문단을 강타한 조현의 첫 번째 소설집. 문학 전공 경험 없음, 현직 대학 교직원이라는 다소 독특한 이력을 가진 조현은 다독에서 비롯한 풍부한 교양과 유머러스하면서도 독특한 우주적 상상력으로 무장한 일곱 편의 단편을 첫 소설집에 담았다.<BR> <BR> '햄버거'라는 이름이 들어간 가상의 시집이 패스트푸드 업계의 발전에 일조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단편이 있는가 하면, 종이 냅킨이 먼 미래 휴머노이드 문명의 인간 연구에 미친 영향을 학술논문 형식을 패러디해 그려 내기도 하고, 영혼을 다루는 범우주적 존재 소울마스터 이야기에, 심지어 실록의 한 구절에서 힌트를 얻어 지어낸 조선시대 배경의 역사소설까지. 문학뿐만 아니라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독파한 조현의 폭넓은 지식이 살아숨쉬는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다.
더보기
목차

누구에게나 아무것도 아닌 햄버거의 역사
종이 냅킨에 대한 우아한 철학
옛날 옛적 내가 초능력을 배울 때
생의 얼룩을 건너는 법, 혹은 시학
라 팜파, 초록빛 유형지
돌고래 왈츠
초설행(初雪行)

작가의 말
작품 해설|웰메이드 픽션 정찬 레시피_ 강유정

더보기
저자 정보
조현
1969년 전남 담양에서 태어났다. 2008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종이냅킨에 대한 우아한 철학〉이 당선되어 등단했다. 소설집 《누구에게나 아무것도 아닌 햄버거의 역사》가 있다.
더보기
남긴 글 1
미묘한 차이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1년 전
누구에게나 아무것도 아닌 햄버거의 역사 - 누군가에겐 무엇이었을 소소한 이야기 종이 냅킨에 대한 우아한 철학 - 미래의 무언가로 부터 풀어내는 허구 옛날 옛적에 내가 초능력을 배울 때 - 혹은 사랑했던 이의 기억을 더듬어 볼 때 생의 얼룩을 건너는 법, 혹은 시학 - 유체이탈 또는 제3의 경험 라 팜파, 초록빛 유형지 - 깨달음의 경지에 유토피아란 돌고래 왈츠 - 추모인가 망상인가 초설행 -????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