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고 포인트 받기
모던 하트 (제18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정아은 지음
한겨레출판
 펴냄
12,000 원
10,800원 
앱에서 포인트받고 구매
이럴 때 추천!
용기가 필요할 때
심심할 때
힐링이 필요할 때
읽으면 좋아요.
#갈등
#외로움
#직장인
#차별
296쪽 | 2013-07-12
분량 보통인책 | 난이도 보통인책
상세 정보
정아은 장편소설. 2013년 제18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이다. 서른일곱, 헤드헌터로 일하고 있는 김미연의 삶을 통해 대도시 안에서 살아가는 이 시대의 연인과 직장의 풍속도를 생생하게 그려낸 세태소설이다. <BR> <BR> 헤드헌터 김미연은 학벌이라는 낙인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철저한 계급사회에서 발버둥을 치며 살아간다. 출신대학에 따라 사람을 분류하고 차별하는 것이 회사 조직에서는 물론, 연애와 결혼 같은 개인의 삶과 인물들의 내면까지 확고하게 지배하는 현실을 <모던 하트>는 솔직하고도 세세하게 묘사한다. <BR> <BR> 또한 주인공을 둘러싼 가족,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슈퍼맘의 고충과 그를 둘러싼 관습과 제도의 문제, 세대 간의 갈등 등을 폭넓게 보여준다. 특히 일, 연애, 결혼을 앞두고 드라마 속 주인공들처럼 해피엔딩으로만 끝날 수 없는 비루한 일상에 대한 탁월한 묘사로 속도감 있게 독자들을 이야기 속으로 끌고 들어가는 매력적인 소설이다.<BR> <BR> 총 252편의 경쟁작 가운데 예심 심사위원들의 추천과 본심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현실의 이면까지 체크하는 꼼꼼한 진술과 과장이나 감상에 빠지지 않는 서사, 그에 따른 견실한 문학적 관점이 장점', '가벼움과 무거움의 경계, 통속과 품위의 경계, 훈계와 반성의 경계에서 즐거이 줄타기하는 작품', '눈으로 읽고 있지만 귀로 들리는 소설' 등의 심사평과 함께 무엇보다 우리 주변의 평범한 샐러리맨의 세태를 안정된 문장력으로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보기
목차

1 이직의 시대
2 통하는 사람
3 윗집 여자
4 슈퍼맘과 짝퉁 용
5 미스 커뮤니케이션
6 퍼즐의 완성
7 비상용 남자
8 결혼 특별 부록
9 오뚝이 헤드헌터
10 20억짜리 꿈
11 장밋빛 인생
12 오늘도 무사히
13 진실 게임
14 공범 의식
15 세련된 인간

작가의 말
심사평

더보기
저자 정보
정아은
장편소설 『모던 하트』, 『잠실동 사람들』이 있다. 제18회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했다.
더보기
남긴 글 8
Chang-Hoon Choo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5달 전
20201025日~20201111水 주인공인 헤드헌터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당시 대한민국의 가정•회사•사회 등의 풍속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만 진지하게 생각 해봐야 할 것들도 존재한다. 작품 속 인상적이었던 부분 : ~ 지나고 나면 이 봄은 다시 오지 않겠지만 다음 봄이 올 것이다. 이 봄과 똑같지는 않겠지만 새로 오는 봄 또한 오직 하나뿐인 색과 향기로 눈부신 아름다움을 연출해내리라. 물론 내게도, 가슴이 저릿할 정도로 아름다운 봄이 다시 올 것이다. 살아 있기만 한다면. 그러므로 나는 돌아보지 말고 걸어가자. ~
더보기
Minhee Chung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현 시대의 사람들의 보편적이지만 보편적이지 않은 삶에 대한 이야기 여러 단편이 하나로 합쳐진 드라마를 보듯 각자의 삶은 고되지만 찬란하고, 또 각자의 이유로 점철되어 있다.
더보기
전형철님이 이 책을 읽었어요
2년 전
헤드헌터라는 직업에 대한 ‘체험 삶의 현장' 그리고 미처 인식하기도 전에 지나가 버린 사랑 이야기. 현대인의 삶을 생생하게 묘사한 부분은 좋았으나, 이런 걸 쿨하다고 해야 하는 건지, 전반적으로 싱거운 느낌.
더보기
앱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