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우물 밖 여고생의 표지 이미지

우물 밖 여고생

슬구 지음
푸른향기 펴냄

고 1,2때 여고생신분으로 일본,제주,경주,안동,군위,통영,거제 등등을 다니며 찍은 사진과 기행문과 그때 그때 부딪힌 삶의 지혜를 적은글. 글을 읽는 동안 나온 게하 사이트에 들어가 예약하려하기도 하고 다녔던곳을 검색하여 담에 가야지 하기도 했다. 고1나이에 일본을 혼자서 다녀온 배포에 놀랐다. 역시 여행을 다녀서 느끼고 배운점을 유려하게 글을 참 잘썼다는 느낌이다. 가볍게 읽고 따뜻한 마음이 전달된다. 6~7년이 지난 이젠 성인이 된 지은이의 현재 안부가 궁금해진다.
👍 떠나고 싶을 때 추천!
2021년 2월 25일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나하고 대략 비슷한 연배인데 치매어머니를 돌보고 요양사 또는 작가로 활동하는 모습이 좋아 보인다.자신의 전부를 걸고 자식을 키운 세대와 자신의 삶도 중요하다고 교육받은 세대와 오직 자신만이 중요하다고 여기는 세대의 조합이 요즘세대다. 나 또한 아버지가 치매에 걸려 일상 생활이 불편해 보조 생활을 해야하는 입장이다. 마음 속에는 딱 여기까지만 하고 기도하지만 그게 내 마음대로 될까? 정이 없으시고 당당하신 아버지가 어느날 애기로 돌아와 있으니 애절할 뿐이다. 인간은 편안하고 행복하게 삶을 마무리 했으면 한다.

돌봄의 온도

이은주 지음
헤르츠나인 펴냄

1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뛰어난 철문화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백제나 신라에비해 덜 알려진 가야에 대한 얘기 내가 사는 지역에도 가야의 무덤이 있다는데 흥미롭다. 실로 가야는 경상도 뿐 아니라 전라도 동쪽에도 진출했다는것을 새로 알게 된다. 내용이 쉬워 좋았다.

가야로 가야지

김훤주 지음
피플파워 펴냄

2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우선 TV로 또는 직접 방문하여 별 감흥없이 봐왔던 건물을 서적을 통해 접하여 건물이 하나의 예술작품이을 알았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건축물에 수 많은 사람이 각고의 노력을 하여 만들고 있었다는 것ㅇ을 알게 되었고 이제와 쓸데없는 것을 전공했고 차라리 건축학을 공부하여 지속적을로 살았다면 하고 후회를 한다. 그러면 죽기전에 내가 지은 집을 지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좋아하는 건축가 한 명쯤

장정제 지음
지식의숲(넥서스) 펴냄

3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