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라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라

@3a5v2vfjjpvx

+ 팔로우
월등하거나 열등하거나의 표지 이미지

월등하거나 열등하거나

리샹룽 지음
대원사 펴냄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헛되고 의미없는, 그리고 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삶을 살고 있음을 깨달았다. 자신과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자신을 탐색하고 알아가며 내가 원하고 나를 위한 삶을 살아가도록 해야겠다.

- 보이는 만큼 알게 되고, 아는 만큼 나만의 세상을 넓어진다. (p. 22)

-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작 나 자신에게는 묻지 않아. 그저 남의 시선, 남의 생각에 밀려 내 자신의 목소리에는 귀를 닫지. 그러니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수 밖에••••••. (p. 42)

- 후회는 정말 쓸모없어. 후회하느니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하는 게 훨씬 더 현실적이야. (p. 51)

- 강자는 고독을 통해 자신을 단련하고, 약자는 고독을 두려워하며 시간을 허비한다. (p. 58)

(+ 근데 일부 내용은 강연에서 들을 수 있는 내용이랑 비슷한 것 같기도 해서 별 1개를 줄였다^^;)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2021년 2월 28일
0

로라님의 다른 게시물

로라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라

@3a5v2vfjjpvx

나에게도 전생이 있을까? 아니면 1번째 삶일까? 만약 전생이 있다면 지금 내 주변 사람들과는 어떤 관계였을까? 전생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에 다음 생에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면 그 모습대로 태어난다고 한다.. 현생이 과거의 내가 간절히 바랐던 삶이니 만족하고 즐기며 살아야겠다!

+ 장편소설로 2권이 완결이므로 2권까지 완독 후에! 2권에만 느낌을 작성했습니다^^;

기억 2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열린책들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1년 4월 5일
0
로라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라

@3a5v2vfjjpvx

처음으로 영어 원서를 시도했다. 어린이 수준이라고 해서 얼마나 어려울까 생각했지만 한 페이지마다 몇 개의 단어와 숙어, 그리고 여러 가지 문법을 찾느라 결코 무시할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으면서 천천히 읽어보았다. 그리고 이 한 권을 읽는데 일주일이 걸렸다. 단어장도 따로 작성해놓아 다음주에도 다시 이 책을 복습하며 단어를 천천히 알아가면서 영어에 입문할 예정이다ㅎㅎ 다음에는 어떤 원서를 읽을지 (물론 다음에도 짧은 책을 선택할거지만...) 기대된다ㅎㅎ

+ 참고로 이 책을 읽기 전에 저자 부경진의 ‘영어는 못 하지만 영어 원서는 읽고 싶어’ 책을 읽은 후에 거기에 나와 있는 방법으로 책을 읽었습니다ㅎㅎ 그 책도 나름 도움이 되는 책이니 영어 원서 입문 전에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Magic Finger

Roald Dahl 지음
Penguin Books Ltd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1년 3월 7일
0
로라님의 프로필 이미지

로라

@3a5v2vfjjpvx

나는 적어도 차별을 하지 않는, 도덕적으로 살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나도 일상에서 알게 모르게 차별을 하면서 살아왔고 이 작가가 말하는 ‘선량한 차별주의자’라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이가 평등하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 무언가에 ‘장애’를 붙이는 건 ‘부족함’, ‘열등함’을 의미하고, 그런 관념 속에서 ‘장애인’은 늘 부족하고 열등한 존재로 여겨진다. (p. 6)

- 나에게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는 구조물이나 제도가 누군가에게는 장벽이 되는 바로 그 때, 우리는 자신이 누리는 특권을 발견할 수 있다. (중략).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발견의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 오더라도 자신의 특권을 눈치채지 못하곤 한다. (p. 29)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지음
창비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1년 2월 12일
0

로라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