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스님의 주례사의 표지 이미지

스님의 주례사

법륜 지음
휴(休) 펴냄

금융 및 투자 서적을 주로 읽는 사람이 뜬금없이 왠 스님의 에세이를 읽었나 싶겠지만 결혼이나 투자나 두 분야 모두 마인드셋을 가다듬고 수행을 해 나가는 과정임을 생각하면 공통 요소가 꽤나 많다. 사실 법륜스님의 현답은 마음을 울리게 하고 스스로를 많이 돌아보게 만든다. 사실 이 책을 읽은 이유는 배우자와의 관계를 슬기롭고 현명하게 맺어 나가는 지혜를 배우기 위해서기도 했지만, 더 중요한 이유는 욕심을 버리고 집착을 버리고 절제하고 마음을 비우는 훈련의 일환으로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그리고 현명한 결혼 생활을 위한 지혜들은 덤이었다. 책을 읽는다고 사람이 하루에 바뀌진 않겠지만 하루하루 수행하는 자세로 살아가다보면 깨달음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내가 배우자 덕을 보려고 하지 않고 베푼다는 마음으로 함께하면 길가는 사람 아무하고나 결혼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22일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라는 영화는 조던 벨포트라는 사람의 일생을 맛깔나게 조명한 영화다. 바로 그 조던 벨포트가 투자 서적을 가지고 왔다. 처음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읽었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초보 투자자들이 명심해야 할 내용들을 그의 화려한 입담으로 설득시키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한때 투자업계의 사기꾼에서 지금은 초보 투자자의 파수꾼으로 거듭나다니 다소 황당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이 책은 굉장히 유익한 책이다. 조던 벨포트는 이미 역사적으로 검증된 미국 S&P500 지수에 투자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리고 아주 약간의 채권과 본인이 투기 거래를 굳이 하고 싶다면 전체 포트폴리오의 5%이내에서 놀이를 할 것을 권한다. 어차피 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걸 막아버리면 더 큰 판으로 하다가 자멸할 것임을 알기에 그렇단다. 나심 니콜라스 탈렙의 뺨을 때릴 정도의 신랄할 모두까기 모드에 어안이 벙벙해 질 수 있지만 그래도 약간의 통쾌함을 느끼는 건 나도 그의 말에 공감해서 일수도..

월가의 늑대 시장을 이겨라

조던 벨포트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5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손경제를 출퇴근 시간에 오랫 동안 듣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모르지만 이제 옆집 아저씨만큼이나 친근한 이진우 기자님의 새로운 경제 교과서. 시크하지만 나름의 신선한 비유들을 통해 돈이 어떻게 늘어나고 주식과 부동산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그리고 나라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갖추어져야 하는지 까지 많은 것을 이야기한다. 글도 말 만큼이나 맛깔나게 쓰시는 분.

나의 두 번째 교과서 X 이진우의 다시 만난 경제

이진우 지음
페이지2(page2)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예전에 <워런 버핏 완벽투자기법>이라는 이름의 책으로 번역이 되었다가 30주년 개정판을 내면서 원제와 같은 제목인 <워런 버핏 웨이>로 다시 돌아왔다. 워런 버핏의 투자 역사와 가치관에 대해 잘 정리한 책이다. 소장해놓고 두고 다시 봐도 괜찮은 책.

워런 버핏 웨이

로버트 해그스트롬 지음
상상스퀘어 펴냄

2주 전
3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