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다류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라다류

@saradaryu

+ 팔로우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악의 평범성에 대한 보고서,한길그레이트북스 81)의 표지 이미지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한나 아렌트 지음
한길사 펴냄

역사적으로 전쟁이 늘상 있어오다보니 우리들은 전쟁을 일상적인 삶의 일부분으로 아무 생각없이, 무사유적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악의 평범성을 우리 안에 장착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미디어가 우리를 점점 더 일차원적이고 전체주의적으로 만들고 있다는 어느 정치철학자의 말에도 촉각이 곤두선다. 미디어는 우리를 더욱더 평범하게, 획일적으로, 그리고 생각없이 만든다는 것이다. 이러한 무사유에 기반한 "악의 평범성"이 우리들 각자의 안에 가득찰 때 인류의 미래는 끝이 없는 터널을 가는 것과 다를 바 없을 것이다.
2021년 5월 3일
0

사라다류님의 다른 게시물

사라다류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라다류

@saradaryu

풀과 낙엽을 연상시키는 작가의 이름은 왠지 그의 아버지가 원예학자라는 사실과 연결하여 생각하니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그런 그가 식물을 이야기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워 보인다. 식물을 그냥 예쁘고 푸른 감상거리가 아니라 그 자체의 의미와 인간과의 관계를 지구의 역사 속에 보는 작가의 시각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지구 끝의 온실

김초엽 (지은이) 지음
자이언트북스 펴냄

2021년 11월 7일
0
사라다류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라다류

@saradaryu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 주위를 밝혀주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의 이야기.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지은이) 지음
나무옆의자 펴냄

2021년 10월 31일
0
사라다류님의 프로필 이미지

사라다류

@saradaryu

총망받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이라서 그런지 시각 자체가 신선하고 날카롭다. 계절마다 이런 작가들의, 이런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는 건 참 설레는 일이다.

소설 보다

서이제, 이서수, 한정현 (지은이) 지음
문학과지성사 펴냄

2021년 10월 25일
0

사라다류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