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천국에서 만난 다섯사람의 표지 이미지

천국에서 만난 다섯사람

미치 앨봄 지음
살림 펴냄

아내의 추천으로 읽게된 책.

지금 사는 곳에서 주변인들과 관계를 맺으며 잘 살아가는 것. 그리과 화해와 용서라는 것을 이해하게 될 때 그 곳이 바로 천국이 된다.
2022년 1월 11일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책 제목이 <전략적 가치투자> 이지만 실제로 가치투자에 대한 내용은 거의 없고 대부분 다양한 전략들의 백테스팅 결과를 알아보는 책이라는 점에서 사실상 퀀트투자 서적에 더 가깝다. 아마 출간 당시에는 퀀트투자라는 용어 자체도 생소하였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추측하지만 제목을 이렇게 만들어놓으면 예상 밖의 내용에 당황하는 독자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또 각종 전략들을 합성하는 과정에서 개인이 따라하기가 힘든 전략들도 있어서 책의 실용성에도 의문이 드는 책이다. 과연 공매도와 선물지수 매도를 유연하게 개인이 실행할 수 있을까? 여기 나오는 대부분의 전략들은 개인들이 귀찮거나 시간이 없거나 또는 너무 어려워서 하기가 부담스러운 전략들이다. 차라리 투자의 원론적인 이야기나 하였다면 좀 더 괜찮았을 듯.

전략적 가치투자

신진오 외 1명 지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펴냄

10시간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빗소리님의 전략적 가치투자 게시물 이미지

전략적 가치투자

신진오 외 1명 지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펴냄

읽었어요
10시간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라는 영화는 조던 벨포트라는 사람의 일생을 맛깔나게 조명한 영화다. 바로 그 조던 벨포트가 투자 서적을 가지고 왔다. 처음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읽었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초보 투자자들이 명심해야 할 내용들을 그의 화려한 입담으로 설득시키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한때 투자업계의 사기꾼에서 지금은 초보 투자자의 파수꾼으로 거듭나다니 다소 황당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이 책은 굉장히 유익한 책이다. 조던 벨포트는 이미 역사적으로 검증된 미국 S&P500 지수에 투자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리고 아주 약간의 채권과 본인이 투기 거래를 굳이 하고 싶다면 전체 포트폴리오의 5%이내에서 놀이를 할 것을 권한다. 어차피 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걸 막아버리면 더 큰 판으로 하다가 자멸할 것임을 알기에 그렇단다. 나심 니콜라스 탈렙의 뺨을 때릴 정도의 신랄할 모두까기 모드에 어안이 벙벙해 질 수 있지만 그래도 약간의 통쾌함을 느끼는 건 나도 그의 말에 공감해서 일수도..

월가의 늑대 시장을 이겨라

조던 벨포트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