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유이

@jayuyi

+ 팔로우
김찬용의 아트 내비게이션 (대한민국 1호 도슨트가 안내하는 짜릿한 미술사 여행)의 표지 이미지

김찬용의 아트 내비게이션

김찬용 (지은이) 지음
arte(아르테) 펴냄

2년 전, '툴루즈 로트렉 전'에서 우연히 김찬용 도슨트님의 설명을 들을 기회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로트렉이라는 사람 자체가 비호감이라고 느껴진 터라, 그의 작품 역시 거부감이 살짝 들었던 나였다. 그런데 도슨트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니, 편견이 하나씩 벗겨지면서 그의 그림들이 더욱더 특별하게 보였던 기억이 난다. 역시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것의 의미를 다시 한번 깨닫는 순간이었다.

그런 이유로 내적 친밀감이 생긴 김찬용 도슨트님의 책 '김찬용의 아트 내바게이션'도 상당히 재미있게 읽었다. 미술 전공자들에게는 시시하게 느껴질 수는 있겠지만, 나 같은 '미술 애호가'들에게는 미술이 더욱더 즐거워지는 시간이었다. 중간중간에 QR코드로 관련된 짧은 영상도 볼 수 있어, '심화 수업' 듣는 기분도 덤~

#올해BEST
👍 떠나고 싶을 때 추천!
2022년 12월 9일
0

자유이님의 다른 게시물

자유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유이

@jayuyi

원인 불명의 화재로 폐허가 되어버린 이르슐의 므레모사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 마치 TV에서 본 '체르노빌 다크 투어리즘'을 떠올리게 한다.

아름다운 여행지가 참 많은데, 왜 사람들은 자기 돈 내고 위험한 지역을 고르는 것일까? 나는 공짜로 보내준다고 해도 거절할 거 같은데...... 사람의 심리는 알다가도 모르겠다.

므레모사

김초엽 (지은이) 지음
현대문학 펴냄

1주 전
0
자유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유이

@jayuyi

  • 자유이님의 달콤한 하루 게시물 이미지
'에세이야? 자기 계발서야?'

책을 읽으면서 머릿속에 자꾸 들던 생각이다. 분명 책표지는 에세이라는데, 책 내용은 '~해봐라.'식의 자기 계발서 같다. 그냥 물 흐르듯 편히 읽고 싶은데, 중간중간 자기 생각을 강요하는 듯한 텍스트가 불편하다.

나는 개인적으로는 불호였지만, 어쩌면 육아맘이나, 베이킹에 관심 있는 사람은 공감하며 재미있게 읽을 수도!

달콤한 하루

석민진 지음
프리뷰 펴냄

2주 전
0
자유이님의 프로필 이미지

자유이

@jayuyi

등반은 모르겠고, 만약 나라면 로프를 끊을 수 있을까?

눈보라고 몰아치는 외지고 캄캄한 벽에서 한쪽 다리가 부러진 동료를 거의 40미터나 로프를 내려준 상황에서, 어떤 의사소통은 안 되고, 시간은 한없이 흘러가고, 버티고 있는 눈구덩이는 무너지고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나라면, 끊긴 개뿔......

터칭 더 보이드

조 심슨 지음
리리 펴냄

2주 전
0

자유이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