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 팔로우
헤어진 이들은 홍콩에서 다시 만난다 (주성철 기자의 홍콩영화 성지 순례기)의 표지 이미지

헤어진 이들은 홍콩에서 다시 만난다

주성철 지음
김영사 펴냄

3월말 여행 대비 일독. 이것은 여행책인가 영화책인가 ㅋㅋㅋ
팬데믹과 각종 재건축으로 영화 촬영장소들이 사라져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슬프기도 한… 그 와중에 홍콩영화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곁들인, 홍콩 여행자들을 위한 좋은 안내서.
2024년 4월 17일
0

겨울숲님의 다른 게시물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다들 나름의 고난이 있다. 온라인에서든 오프라인에서든 항상 밝고 멋지고 강해 보이는 사람들도 늘 그런 모습은 아닐 것이 분명하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아마도, 그런 모습들이 부끄럽고 싫어서 숨기고 묻어두는 것이 아니라 잘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반성하고 넘어서서 조금 더 나아지려고 애쓰는 과정일 것이다.

작은 기쁨들을 채집하는 생활의 기술은 그 팍팍한 과정을 잘 견뎌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그저 익숙한 습관일 수도, 꽤 용기를 내야하는 일탈일 수도, 타인에 대한 잠깐의 외면일 수도 있는 이런 기술들은 어쩌면 덜 상처받고 조금 더 단단하게 세상을 살아낼 수 있는 진짜 원천기술일 지도 모른다.

작은 기쁨 채집 생활

김혜원 (지은이) 지음
인디고(글담) 펴냄

6일 전
0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계획하지 않은 또는 계획했던 것과 다른 여행의 즐거움에 대하여, 여행지에서 보내는 느긋한 하루에 대하여, 여행지를 잠시 내 집으로 만들었을 때 깨닫는 그 곳의 사랑스러움에 대하여 한참 이야기하다가 재개발 지역에 대한 애틋하고 복잡한 마음과 기록으로 끝나는 바람에, 배실배실 미소지으며 부러워하다가 마지막엔 슬퍼져버리는 책.

모든 요일의 여행

김민철 지음
북라이프 펴냄

1주 전
0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렇게나 생각의 흐름대로 쓴 글은 처음이네. 의도된 건지 모르겠지만, 책을 읽는 중에 제목 만큼이나 자주 길을 잃어서 뭘 읽었는지 하나도 남지 않아. ㅠㅠ 차라리 쪼개어 읽고 그 때 그때의 감상을 기록하거나 나누는 게 나을 것 같은 책.

길 잃기 안내서

리베카 솔닛 지음
반비 펴냄

2주 전
0

겨울숲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