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안티프래질(Antifragile) (불확실성과 충격을 성장으로 이끄는 힘)의 표지 이미지

안티프래질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지음
와이즈베리 펴냄

머리를 한방 얻어맞은 것 같은 충격을 책을 통해 굉장히 오랜만에 느꼈다. 인생에 관한 관점을 바꿀 정도의 대단한 책. 그동안 내 자신이 살아왔던 삶도 프래질하지 않았던가 하는 자기 반성을 하게 된다. 다만 새로운 용어를 도입해서 사용하는 나심의 특성상 의역 시에는 원문을 같이 기재해야 이해가 좀 더 수월할텐데 번역이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낙 충격적인 내용의 대단한 책이라 별 5점이 아깝지 않다.
2024년 6월 21일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3시간도 안되서 다 읽을 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책.

때로는 불복종이 나를 성장시키는 요인이 되며, 까다로운 사람이 순응하는 사람보다 존중받는다는 불편한 진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없는 사람은 '선한 사람'이 아니라 '무력한 사람'이다. 토끼는 착한게 아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까 먹힐 뿐이다. 진짜 선하다는 것은 괴물이 될 수 있음에도 괴물이 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 만이 누군가를 그리고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다.

다크 심리학

다크 사이드 프로젝트 지음
어센딩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유튜버로 유명한 박곰희님의 연금 수업. 유튜브를 꾸준히 보신 분들에게는 굳이 필요하지 않겠지만 유튜브를 전혀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알차게 들어 있으므로 일독을 권함. 다만 연금이라는 것은 돈이 오랫동안 묶일 가능성이 많고 확신이 없다면 투자하기 어려우므로 단순히 정보만으로 실천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을 것임.

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

박곰희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이 책의 초판은 1987년에 출간되었고 당시 켄 피셔의 두 번째 저서였다. 이후 20년이 된 2007년에 개정판을 내놓았고 이 책은 바로 그 개정판이다. 물론 개정판 이후로도 거의 20년 가까이 흘렀지만 이 책은 충분히 볼 만 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물론 2007년 당시 저자 본인이 돌아보았을 때 의미가없어진 차트들은 솔직히 쓸모없다고 고백하고 있으므로 개정판의 코멘트가 있는 차트는 반드시 개정판 코멘트부터 먼저 읽어보자. 사실 이 책의 진가는 차트 38번과 차트 39번이다. 이 두 개의 차트만 완전히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낀다면 부자가 되는 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사실 이 2개의 차트만으로도 만점 짜리 책이지만 현재는 쓸모없어진 불필요한 차트들도 꽤나 많이 실려 있다. 그래도 이 책은 충분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임에는 분명하다. 그렇다. 요기 베라가 말했듯이 "모두 전에 봤던 장면이다."

켄 피셔 불변의 차트 90

켄 피셔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