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이토록 멋진 인생이라니 (모리가 화요일에 미처 다하지 못한 마지막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이토록 멋진 인생이라니

모리 슈워츠 지음
나무옆의자 펴냄

나이든 사람들이 한번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우리주위에 무의미하게 단순하게 살고있는 나이든 사람들이 읽어보고 생각의 변화가 생기고 나름데로의 삶의가치를 재정립할수있는 계기가 될수있기를 기대한다. 옛날에는 젊은사람들이 노인을 공경했었다.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정보화사회가 되면서 사회는 변화했다. 이제 노인들도 공경받을려면 노력을해야하는 시대가 되었다. 고집을 버릴줄 알아야하고, 마음을 넓게하고 사회에 봉사할줄 알아야하고, 젊은이들과 어울리기위해 공감대를 형성해야하고 남의의견을 들어주는 등 어른스러움을 가져야만 조금의 공경이라도 받을수 있을것이다.
이제는 그런 노인들이 가득한 사회를 기대해본다..

#이토록 멋진 인생이라니
#성숙한 노인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직장은퇴후 공부하는 재미에 빠져 행복을 되찾았다는 세 아빠의 이야기. 직장은퇴후 독서모임을 통해서 소통하고,글쓰기 하고,강연하고,책을 펴내면서 삶의 행복을 끝까지 유지하고싶다는 바램을 담은 이야기다. 책과의 접촉은 거의 직장생활 끝날때쯤부터 시작되었다는 그들의 이야기이다.

아빠, 행복해?

윤석윤, 윤영선, 최병일 (지은이), 한기호 (대담) 지음
어른의시간 펴냄

2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며 미국으로간 가족의 아이가 주인공이 되어서 겪은 경험담과 반성을 나타낸 글이다. 이 소설은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 할수 있을것 같은데 이민을 가는 부모,아이들,그곳의 환경 그리고 이민시점이 그것이다. 책 에서는 초등학교 아이의 입장에서 겪게되는 학교적응과정과 친구들의 괴롭힘,그리고 부모의 무관심속에서 혼자 성장해야하는 막막함과 외로움, 그러면서도 넉넉치못한 가정형편 속에서도 아메칸드림을 꿈꾸는 하지만 이루지 못하는 현실..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 아이의 입장에서 영어를 하지못해서 학교생활을 적응못하고 그래도 그 속에서 따돌림을 당하지 않을려고하는 외로운 싸움을 보면서 아이들이 무슨 잘못이 있어서 그런 고통을 겪어야 하는지하는 아쉬움을 느끼게한다.학교생활에서 따돌림을 당하지않기 위해서 나름데로 최선을 다했지만 지켜주지못한 친구의 죽음으로 더 잘해주지못한 친구에대한 죄책감을 트라우마로 가지고 고등학교 졸업도 하지못한다.그 이후에도 그 누구도 도움을 주지않고 도움을 받지도 못한채 남은 인생을 살아가야하는 숙제를 안게된다.전부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어쩌면 이것이 이민의 실상이고 대부분일지도 모른다.

여름은 고작 계절

김서해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2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선택 해보니 sf소설이다. 아무리 읽어봐도 내 취향은 아니다.

고래눈이 내리다

김보영 지음
래빗홀 펴냄

6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