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형님의 프로필 이미지

태형

@taehyung

+ 팔로우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최정상으로 가는 7가지 부의 시크릿)의 표지 이미지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지은이) 지음
다산북스 펴냄

미친듯한 실행력과 추진력을 가진 인물. 멋있는 작가다.

뼈아픈 과거 때문인지 작가는 남들이 시도도 못할, 생각만 하는 일을 일단 실행에 앞선다.
당시 시대관념을 벗어나 목표가 생기면 뒤는 생각 안하고 저질러 버리는 그녀의 실행력은 가히 놀라울 정도.

인생담을 적은 책이지만 소설 같이 느껴지며, 현실성 마저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보고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여러 사업책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로, 사전에 면밀한 공부는 필수.

알지못해서 사회속에 뛰어들기 두렵다면, 이 여성을 보아라.
2024년 7월 8일
0

태형님의 다른 게시물

태형님의 프로필 이미지

태형

@taehyung

빅데이터 전문가로서 바라본 현 시대 현상을 정리한 책으로 본인 또한 현 시대, 근 미래의 통찰을 얻기 위해 정독하였다.

철학자 루이 알튀르세는 이데올로기가 개인을 사회적 정체성으로 호출하는 과정을 “호명“이라 정의했다.
이에 빈번히 보여지는 사례들을 통해 호명사회라 정의하였다.

AI시대에 개인이 이데올로기를 다수에게 펼치기엔 더 없이 접근이 용이한 세상이 도래했다고 한다. 이를 잘 활용하면 돋보적으로 호명되는 개인이 될 수 있는것은 사실이나 본인과 같은 소시민은 조금 공감하기 어려웠다.
시대(generation)보단 현상(phenomenon)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대예보

송길영 지음
교보문고(단행본) 펴냄

1개월 전
0
태형님의 프로필 이미지

태형

@taehyung

  • 태형님의 시대예보 게시물 이미지

시대예보

송길영 지음
교보문고(단행본) 펴냄

읽었어요
1개월 전
0
태형님의 프로필 이미지

태형

@taehyung

성인ADHD가 의심될 정도로 남들보다 자투리 시간, 집중 해야될 시간에도 잡 생각이 많다고 느껴졌고, 생각의 꼬리를 물어 나의 생각과 감정에 중독되는 일이 빈번했다. 나는 이게 고칠수 없는 기질 인줄 알았다.

이 책을 읽기 전 까지는.

“지대넓얕”시리즈를 워낙 애정해서 전권 다 별도 노트정리하며 읽었고, 이 책으로 그 종지부를 찍었다.
소재가 관심사는 아니었지만 애정으로 사들인 책은 나의 오랜 질문에 답해주었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무한

채사장 지음
웨일북 펴냄

1개월 전
0

태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