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북 앱으로 보기
+ 팔로우
캐릭터 생존전략 34
구스(goose) 지음
이음S&C 펴냄
온라인으로 이야기를 하다 보면 문자 메시지 대신에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이모티콘을 보내곤 합니다.
이모티콘은 캐릭터가 다양하게 존재하고 매일 수십 개가 심사대에 오릅니다.
우리가 평상시에 사용하는 이모티콘 역시 여러 번의 시도 끝에 통과된다는 사실을 전 처음 알았습니다.
이럴 땐 이 책! 캐릭터 생존 전략 34, 글 goose입니다.
책의 저자 goose 님은 <캐릭터 생존전략 34>로 데뷔했습니다.
이 책이 많이 팔려야 다음 책을 기약할 수 있다는 작가님의 바램이 이뤄져 다음 책도 출간되길 바랍니다.
캐릭터 생존전략 34 책은 그림 그리는 것에 대한 것보다 파는 방법에 대해 취중 되어 있는 책입니다.
작가님은 6인의 고수를 멘토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김용진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교수, 윤혜지 하얀오리 대표, 이주성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대표, 조현경 로그인디 대표, 박준홍 핸드허그대표, 이승용 치킨 라이스콘텐츠 대표되시겠다.>>
출처 캐릭터 생존전략 34
책에서는 구매력을 올리는 캐릭터 만드는 방법과, 라이선싱 실무에 대해 다룹니다.
책의 내용은 6인의 고수들이 6인 각자 자신만의 방법을 코칭 해줍니다.
<내가 얼마나 많이 떨어져서 이만큼 붙었는지 사람들은 모를걸?>
출처 캐릭터 생존전략 34, 19페이지
사람들은 수면 위의 잔잔함만 보고 수면 아래 속에 전쟁 같은 상황은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모티콘 작가는 아무나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원은 아무나 할 수 있을지라도 기회는 아무나 얻긴 힘들다고 합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집념, 관심이 작가로 이끄는 길이라고 합니다.
캐릭터 생존 전략 34 책은 말 그대로 캐릭터가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을 34가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만들었다면 판매하는 방법과 어디서 팔 것인지 와 업체와 거래하는 방법, 상표권 등록 방법, 업체에 홍보하는 방법 등을 설명해 줍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면, 이모티콘은 그렸는데 어떻게 출시할지 모른다면, 캐릭터가 안 팔리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여러 가지 이유 등에서 이 책은 참고서로 탁월할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그림도 중요하지만 이모티콘, 캐릭터를 향한 사랑도 중요하다는 걸 알려줍니다.
이상, 캐릭터 생존 전략 34, 출판사 이음 S&C 서평 후감을 마감합니다.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2
미소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