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글소리

@geulsori

+ 팔로우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의 표지 이미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8.0 펴냄

읽었어요
원하는 것을 명확히 알아야 한다. 즉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정확해야 한다. 뭘 원하는지 모르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
어떻게는 그 다음이다. 목표를 위해 점진적 접근을 하든 협상을 하든 그건 그 다음이다.

일이 잘 안 풀린다고 느낄 때마도 조금씩 읽고 되새긴다. 사실 아무리 뛰어난 협상가라 하더라도 종종 잊어버리는 게 협상의 기술이다. 끈질기게 매달리지 않거나 목표가 흔들리거나 귀찮거나 등 이유는 많다.
0

글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글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글소리

@geulsori

고통, 그 자체에 집중하는 일.
때때로 우리는 인과응보를 믿는다. 그리고 탓한다. 그것 때문이야. 그 인간 때문이야. 참 간편하고 수월하다. 현재의 고통에 집중하면 괴로울 뿐이다.

한강 작가는 그 괴로움에 천착하는 법을 너무도 잘 안다, 잘 한다. 직면하여 괴로움을 받아들일 용기가 나에겐 없다. 본능적으로 피한다. 그 고통을 감히 견뎌낼 수 없기에.

회복하는 인간 =Convalescence

한강 지음
도서출판 아시아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글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글소리

@geulsori

2013년부터 1967년 홍콩을 배경으로 한 사회적 추리소설.

홍콩이란 도시에 몇 차례 가본 적이 있다. 동서양, 즉 중국과 영국이 만나 신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도시다. 그 도시에는 광둥어와 영어가 섞여 있다.

55년의 시간을 가로질러 홍콩 역사에서 굵직했던 사건을 추리라는 형태로 다룬 사회적 추리소설은 꽤나 매력적이다.

6개의 단편을 엮었지만 이야기가 연결되어 있고 이야기의 한 복판에서 경찰들이 종횡무진한다. 사건을 보는 시선이 상당히 날카로운 경찰 관전둬는 흡사 홍콩판 셜록이라 할만하다.

그의 추리를 따라가다보면 반전의 반전은 흥미롭게 여겨지고, 어느새 그 두꺼운 책의 마지막장을 넘길 수 있을 것이다.

13.67

찬호께이 지음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글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글소리

@geulsori

야성, 본능 그대로의 거친 성질

인간은 동물이라는 명제를 잊고 산다. 그래서 자신에게 야성이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하거나 받아들이지 않을 때가 왕왕 있다.

별 의미 없이 하루를 살고 있다손 치더라도 죽음은 두려움이며, 심연에는 살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똬리를 틀고 있다. 될대로 되라지라는 마음은 실상 뜻대로 되지 않는 인생에 대한 원망일지도 모른다.

현생이 괴롭다고 이 모든 게 초기화된다면 괴로움이 사라질까. 죽음이 두렵다고 죽음을 피하고 영원히 살면 행복할까.

이 책은 우리에게 수많은 질문을 던지고 있다. 여전히 답을 내리지 못하고 오늘도 별다른 일 없이 살고 있지만. 그럼에도 오늘도 무탈하기를…

영원한 천국

정유정 지음
은행나무 펴냄

읽었어요
3주 전
0

글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