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집행관들의 표지 이미지

집행관들

조완선 (지은이) 지음
다산책방 펴냄

뜨거운 피를 가진 사람들이 적폐를 청산하는 이야기.

친일파로 동포들의 피를 빨아먹은사람,부정부패 고위 공직자,기업가 등 사회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다니는 사람들, 그리고 잣대가 잘못된 판결 및 그 범죄를 사면 해주는 권력자들. 우리 사회에서 흔히 볼수있는 일들이다.언제까지 이런 불합리한 사람,사건들을 지켜봐야 하는지 참 개탄할뿐이다.

소설속에서는 이들을 대신하여 글이아닌 몸소 심판 할려고하는 뜨거운 피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정의를 실천한다. 처음부터 이들이 완벽하게 정의를 실현하는것은 힘들다고 생각했지만 스릴있게 사건을 전개해 나가는것은 끝까지 결말을 예상하기 힘들게 하였다. 비록 정의를 실천하는 사람들중 일부가 사망하는 결과가 발생하지만 또다른 뜨거운 피를 가진자 들이 나타날것을 예견하면서 정의가 살아있다는 여운을 남기면서 마무리를 한다.

우리사회에 불합리하고 부정부패한 사람들이 제대로 심판받아서 보통사람들의 뜨거운 피가 끓는 일이없는 세상은 언제쯤일런지......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설자은, 불꽃을 쫓다 게시물 이미지

설자은, 불꽃을 쫓다

정세랑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1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요즘 시대에 어울리는 세편의 단편을 모아놓은 책이다.싸이코패스,마약,불륜이 그것이다.세상의 환경이 변하다보니 더불어 불안과 향락의 유혹이 증가하게 되었다.우리나라는 치안과 범죄예방이 다른나라에 비하여 잘 되어있다고 느꼈지만 근래에는 그렇지못한 소식들이 종종 들려오기도 한다.정당한 보수와 진보가 어울려서 민주주의가 나타나야 하는데 너무나 편향된 사고를 가진 무리들이 시발이 된것일까 사회는 지금 불안정해지고 있는것 같다. 빨리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 안정된 사회속에서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라고 싶다는 느낌을 가졌었는데 정작 작가는 세편의 단편을 통해서 모성애나 부성애는 자식과 가족을 위해서라면 잘못된 선택을 할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어서 였다고 한다.
불안한 사회도 빨리 안정이되고 가족을 위한 선택도 현명해지기 위해서는 우리가 살고있는 환경이 좋아져야 할것이다.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노력하고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그런 사회에서 살수 있기를 바래본다.....

우리 집에 왜 왔어?

정해연 지음
허블 펴냄

3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우리 집에 왜 왔어? 게시물 이미지

우리 집에 왜 왔어?

정해연 지음
허블 펴냄

읽었어요
3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