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 팔로우
나의 결혼을 후회하지 않기로 했어 :문제적 결혼, 애착으로 풀다 의 표지 이미지

나의 결혼을 후회하지 않기로 했어

김미선 (지은이) 지음
패러다임북 펴냄

소설처럼 쓴 부분이 술술 읽히고 재미있었지만, 심리학 관련 서술 부분은 의외로(?) 딱딱했다. 얼마든 더 잘 쓸 수 있었을 거 같으니 아쉬운 부분이다.

그리고 에피소드도 현실적이지 않은 듯하다. 불률 저지르려던 불안정 애착형 캐릭터가 이토록 순순히 물러나고 자신의 문제를 깨달을 줄 안다면 이런 책도, 상담사도 필요 없을 것이다.
이런 극적이고 납득 안되는 내용보단, 어떻게 하면 자신의 애착 유형을 알아 갈 수 있는지, 안정 애착형으로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 하는 방법이 담긴 에피소드를 서술했다면 더 도움되고 좋았을 듯하다.

나와 배우자의 애착 유형 알기. 그에 맞게 배려하며 서로 노력하고 바뀌기. 이 어려운 걸 해내야하는 게 결혼이다.
0

슈루륵뿅님의 다른 게시물

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양날의 검인 레버리지이지만 '잘' 휘두르면 부자가 되는 유일무이한 치트키이다.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인가, 할 말이 없었나. 같은 내용 반복인 게 많아서 합치면 책이 반으로 줄 것이다.

(아주)기본인 지식 훑어보기 좋고 마인드도 다시 다독여보는 계기로 삼았으나, 깊이는 기대하면 안될듯하다.

돈의 규칙

신민철(처리형) 지음
베가북스 펴냄

1일 전
0
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누군가의 말에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다, 결국 부정적으로 침잠하게 되는 내담자의 사례를 앞서 들때까지만 해도 그러지 않을 수 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해주리라 기대했지만, 결국은 나의 말을 찾고 (타인을 존중하며 무시하지 않으면서도) 말을 흘려들으란 구체적이지 않은 방안이 제시 되어 허무했다.

나는 왜 네 말을 흘려듣지 못할까

미키 이치타로 지음
갤리온 펴냄

5일 전
0
슈루륵뿅님의 프로필 이미지

슈루륵뿅

@asd129

죽음 앞에서의 빈부격차는 나라 차이가 없구나, 씁쓸했다.

장례식장 직원이 아니라면 알 수 없는 이야기, 그들을 바라보는 감상적이지 않은 시선. 나름의 유머, 블랙코미디.
엄청 울컥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거나 공감은 많이 되지 않았지만 다양한 인간사에 관해 읽은 건 좋았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배경이 아니라 그런가. 매춘, 마작, 매매혼이 아무렇지 않게 거론되는 것은 불편한 부분이었다.

나는 장례식장 직원입니다

다스슝 (지은이), 오하나 (옮긴이) 지음
마시멜로 펴냄

5일 전
0

슈루륵뿅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