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O님의 프로필 이미지

LGO

@gaon__lee0819

+ 팔로우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는 철학 수업)의 표지 이미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강용수 지음
유노북스 펴냄

기억에 남은 내용 :

쇼펜하우어의 예술론: 음악을 향한 특별한 경외
염세주의자로 알려진 쇼펜하우어가 ‘음악’을 특별히 예찬했다는 점은 의외였습니다. 그는 음악을 인간 의지를 초월할 수 있게 해주는 핵심 수단으로 평합니다.

기억에 남은 이유 :

제게 음악이 없는 삶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특정 곡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노래나 아티스트의 작품을 감상하는 편입니다. 이는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찾고자 하는 제 성향을 반영합니다.
0

LGO님의 다른 게시물

LGO님의 프로필 이미지

LGO

@gaon__lee0819

감상 : 숨겨져 있고 우리에게 잊혀져 갔던 역사적 사실들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좋았던 이유 : 삼포 왜란 이후 3포 폐쇄가 임진왜란에 끼친 영향, 고려 말 왜구는 정예 부대였다는 점, 온양온천에는 궁궐이 있었다는 사실, 조선 후기 역관의 전문성과 위세 등의 지식을 알게 되어 쾌감이 있었습니다.

역사스페셜

김종빈 (지은이) 지음
효형출판 펴냄

15시간 전
0
LGO님의 프로필 이미지

LGO

@gaon__lee0819

  • LGO님의  게시물 이미지
~p300

책을 읽고 난 후 KBS1의 역사 스페셜은 ‘수신료의 가치’에 부합하는 몇 안 되는 프로그램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4기가 종영한 지 3년이 지났지만, 새 시즌이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는 논의되고 있지 않다. 역사스페셜의 원고가 된 책을 읽었지만, KBS를 거르게 되는 마음을 더 굳히게 된 것이 옳다 싶으면서도 스스로 아이러니하다.
4일 전
0
LGO님의 프로필 이미지

LGO

@gaon__lee0819

  • LGO님의 민족주의 게시물 이미지
민족주의가 하나의 절대적 정의가 아니라 여러 가변적 정의의 갈래로 나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책에 들어있는 여러 역사적 배경과 역사가들의 주장은 민족주의가 단순 하나의 원 벤다이어그램이 아니라, 여러 다이어그램의 교집합임을 보여준다.

민족주의

장문석 지음
책세상 펴냄

6일 전
0

LGO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