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우리 집에 왜 왔어? (정해연 소설집)의 표지 이미지

우리 집에 왜 왔어?

정해연 지음
허블 펴냄

읽었어요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설자은, 불꽃을 쫓다 게시물 이미지

설자은, 불꽃을 쫓다

정세랑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1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요즘 시대에 어울리는 세편의 단편을 모아놓은 책이다.싸이코패스,마약,불륜이 그것이다.세상의 환경이 변하다보니 더불어 불안과 향락의 유혹이 증가하게 되었다.우리나라는 치안과 범죄예방이 다른나라에 비하여 잘 되어있다고 느꼈지만 근래에는 그렇지못한 소식들이 종종 들려오기도 한다.정당한 보수와 진보가 어울려서 민주주의가 나타나야 하는데 너무나 편향된 사고를 가진 무리들이 시발이 된것일까 사회는 지금 불안정해지고 있는것 같다. 빨리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 안정된 사회속에서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라고 싶다는 느낌을 가졌었는데 정작 작가는 세편의 단편을 통해서 모성애나 부성애는 자식과 가족을 위해서라면 잘못된 선택을 할수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어서 였다고 한다.
불안한 사회도 빨리 안정이되고 가족을 위한 선택도 현명해지기 위해서는 우리가 살고있는 환경이 좋아져야 할것이다.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노력하고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그런 사회에서 살수 있기를 바래본다.....

우리 집에 왜 왔어?

정해연 지음
허블 펴냄

3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빨래방에는 이런 저런 사람들이 들어온다.그들 각자의 삶의 모습을 전개해줄거란 기대를 안고 읽었는데 역시나 예상데로 이다.요 근래에는 이런류의 배경으로 만들어진 책들이 몇권 있었는데 '불편한 편의점'도 그런류의 소설이다. 빨래방에서의 사연중에서 아버지와 아들의 갈등을 그린 "토마토 화분을 두드려 보세요" 와 "대추 쌍화탕"이 좀 현실적으로 와 닿는것 같았다. 자식을 위해서 희생하고 살아온 부모세대의 입장과 사회에서 누구보다 앞서 갈려고하는 자식세대의 입장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우리사회의 부모 자식도 별반 다르지 않으리라 생각한다.하지만 사회는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지금까지의 관습이나 습관처럼 부모의 내리사랑이나 자식의 부모에의 의존적인 성향에서 이제는 탈피해야 하지않을까 생각한다.그것이 각자를 위하는 길 이라는 것을 서로가 이해를 해야만 한다. 부모도 자기의 인생이 있고 자식도 독립적으로 생활할수있는 능력을 키워야 현 시대를 잘 살아갈수 있을것이다.그렇게하다보면 부모 자식간의 사랑은 점점 더 깊어질것이다.

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

김지윤 지음
팩토리나인 펴냄

4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