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 팔로우
작은 기쁨 채집 생활의 표지 이미지

작은 기쁨 채집 생활

김혜원 (지은이) 지음
인디고(글담) 펴냄

다들 나름의 고난이 있다. 온라인에서든 오프라인에서든 항상 밝고 멋지고 강해 보이는 사람들도 늘 그런 모습은 아닐 것이 분명하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아마도, 그런 모습들이 부끄럽고 싫어서 숨기고 묻어두는 것이 아니라 잘 받아들이고 인정하고 반성하고 넘어서서 조금 더 나아지려고 애쓰는 과정일 것이다.

작은 기쁨들을 채집하는 생활의 기술은 그 팍팍한 과정을 잘 견뎌낼 수 있게 도와주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 그저 익숙한 습관일 수도, 꽤 용기를 내야하는 일탈일 수도, 타인에 대한 잠깐의 외면일 수도 있는 이런 기술들은 어쩌면 덜 상처받고 조금 더 단단하게 세상을 살아낼 수 있는 진짜 원천기술일 지도 모른다.
0

겨울숲님의 다른 게시물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계획하지 않은 또는 계획했던 것과 다른 여행의 즐거움에 대하여, 여행지에서 보내는 느긋한 하루에 대하여, 여행지를 잠시 내 집으로 만들었을 때 깨닫는 그 곳의 사랑스러움에 대하여 한참 이야기하다가 재개발 지역에 대한 애틋하고 복잡한 마음과 기록으로 끝나는 바람에, 배실배실 미소지으며 부러워하다가 마지막엔 슬퍼져버리는 책.

모든 요일의 여행

김민철 지음
북라이프 펴냄

1주 전
0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렇게나 생각의 흐름대로 쓴 글은 처음이네. 의도된 건지 모르겠지만, 책을 읽는 중에 제목 만큼이나 자주 길을 잃어서 뭘 읽었는지 하나도 남지 않아. ㅠㅠ 차라리 쪼개어 읽고 그 때 그때의 감상을 기록하거나 나누는 게 나을 것 같은 책.

길 잃기 안내서

리베카 솔닛 지음
반비 펴냄

2주 전
0
겨울숲님의 프로필 이미지

겨울숲

@winterforest

AI와 연관도 없고 알맹이도 없는 자기계발서를 오래도 붙잡고 있었네. 얼른 다음 책으로 넘어가자.

관계의 역설

이성동 외 1명 지음
호이테북스 펴냄

1개월 전
0

겨울숲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