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팔로우
바보들의 결탁의 표지 이미지

바보들의 결탁

존 케네디 툴 지음
연암서가 펴냄

0

주진숙님의 다른 게시물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조용한 회복 게시물 이미지
📌<도서협찬 ><이벤트 당첨도서 >
📚조용히, 그러나 깊게 나를 치유하는 이야기!
📚관계의 틈을 메우는 조용한 기술!
📚박재연 저자 <조용한 회복>!

💭깊게 나를 치유하는 법! <조용한 회복>은 감정의 언어를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따뜻한 길잡이가 되어주는 작품으로, 조용하지만 단단한 문장으로 마음을 어루어만져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말을 다루다 관계를 공부하게 되고, 결국 사는 것은 죽음과 닿아 있다라는 것을 깨닫게 된 저자의 삶에서 다양한 상실의 형태와 의미에 대해 말한다. 우리가 살아오며 겪은 상실을 충분히 애도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는 이 작품은 인생의 고비마다 찾아오는 상실 사건으로 흔들릴 때 온전한 나를 찾고 단단해지도록 해준다. 이 작품의 부제는 삶의 균열 앞에서 나를 돌보는 연습이다. 이렇듯, 감정적으로 지친 사람들이 스스로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작품은 저자가 상담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하였고, 감정의 흐름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표현하는 법을 알려준다. 심리학 이론과 실제 사례가 자연스럽게 잘 녹여낸 이 작품은 이론적이면서도 실용적이다.

💭각자의 삶에서 일어나는 여러 복잡한 사건들이 있다. 우리는 이로 인해 큰 상실을 겪게 되고, 상처를 입게 되고, 자주 그 자리에 주저 앉게 된다. 이 작품이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너짐 속에서도 자신을 놓아버리지 않고 돌보고,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말이다. 또한 이 작품에서는 상실에 대해 다룬다. 상실은 무엇일까? 대게 상실이라고 하면 죽음이나 이별을 생각한다. 하지만 상실은 그보다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갑작스러운 이별, 죽음처럼 명료한 상실도 있고, 학창 시절에 겪은 지독한 소외감, 폭력의 두려움도 상징적으로 상실이라고 정의한다. 또한 갑작스레 찾아온 사고나 질병 같은 외상적 상실, 부모의 이혼이나 실종, 친한 친구의 갑작스런 연락 단절 같은 모호한 상실도 상실이라 정의할 수 있다.

💭저자는 어린 시절에 가족이라는 이름 안에서 받은 상처가 있다. 또한 그로 인해 상실부터 사랑하는 사람과 혹은 가까운 이들과의 관계에서, 일터에서 알게 모르게 상실의 형태가 나타났다고 한다. 가까운 이의 죽음이나 다가올 죽음으로 인한 상실과 애도까지 짚어보며 우리가 왜 살면서 종종 이유 없는 허전함과 아픔, 때론 대상을 알 수 없는 분노를 느끼는지를 알려준다. 또한 우리가 어떻게 자신을 지키고, 상실의 삶을 일부로 받아들이고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지혜를 알려주고, 각자의 삶과 관계를 돌아보고, 자신의 마음을 치유해갈 수 있는지를 말해준다.저자는 우리가 관계에서 겪는 갈등과 오해의 근원을 되짚어준다. 말하지 못했던 감정을 어떻게 꺼내고 다룰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이 작품은 문장 하나하나가 섬세하고, 따뜻하다. 또한 마치 누군가 옆에 앉아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듯한 느낌이 들어, 읽는내내 위로받는 것 같다. 감정의 회복과 관계의 치유를 중심으로 다루는 이 작품은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감정의 균열과 관계의 어려움을 조용히 들여다보고, 스스로를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감정을 억누르거나 외면하지 않고, 그것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알려주고, 이를 통해 내면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타인과의 갈등이나 오해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극적인 변화보다, 고요한 시간 속에서 자신을 돌보는 것이 진정한 회복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감정적으로 지친 사람들, 관계에서 상처받은 사람들, 그리고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큰 울림을 느끼게 되는 작품으로, 감정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작품이니, 관계 속에서 나를 지키는 연습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지금 이대로도 괜찮다라는 말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본 도서는 카카오플러스친구 펍스테이션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도서이지만 리뷰는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조용한회복 #박재연 #심리학 #치유에세이 #치유 #회복 #위로 #상실 #상처 #이벤트당첨도서 #도서협찬 #심리학책추천 #책리뷰 #책추천 #도서리뷰 #도서추천 #펍스테이션 #한빛라이프

조용한 회복

박재연 지음
한빛라이프 펴냄

14시간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The White Book 작은 긍정 게시물 이미지
📌<도서지원 >
📚노란 마음이 건네는 작은 위로!
📚오늘도 괜찮다고 말해주는 책!
📚설레다 저자 <작은 긍정>!

🐰노란 귀여운 토끼가 건네는 작은 위로! <작은 긍정>은 자주 불안하고 쉽게 우울해지는 이에게 필요한 50개의 하얀 순간을 12가지 긍정심리학 용어로 알려주는 에세이이다. 그늘진 마음을 가만히 껴안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검은 감정>의 저자의 신작인 이 작품은 칠흑 같은 검정 감정 안에서 자주 불안하고 쉽게 우울해지는 우리에게도 희미하지만 분명하게 스미는 작은 긍정이 있음을 12가지 긍정심리학 용어로 설명하는 작품이다. 따뜻하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작품은 밝은 노란색의 귀여운 토끼가 그려진 표지처럼, 마음을 환하게 비춰주는 작품이다 단순한 그림과 짧은 문장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삶의 긍정적인 시선을 이야기한다. 다른 에세이처럼 복잡한 철학이나 거창한 메시지 담은 에세이가 아니라,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작고 소중한 감정들을 따뜻하게 그려낸 작품이다.귀여운 토끼들이 전하는 감정들은 단순하지만 깊은 울림을 주고,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서서 나를 되돌아보게 하는 힘이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제목처럼 작지만 단단한 긍정을 전해주는 이 작품은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조금 더 부드러워지는 방법을 일깨워주는 작품으로,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법을 이야기한다. 세상을 온전한 눈으로 바라보는 긍정의 힘을 믿게 되면, 긍정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처럼 말이다. 지친 일상 속에서 조용한 위로를 느끼게 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주는 작품으로, 짧은 문장과 미니멀한 그림 덕분에 복잡한 감정을 떠칠 수 있는 작품이다.이 작품에서는 '크지 않아도 괜찮다. ' , '지금 이대로도 충분하다'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래서인지 읽고나면 잔잔한 울림이 마음에 남는다. 이 작품은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일상 속 긍정의 순간들을 세밀하게 포착하여 보여주는 안내서로, 저자가 마음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오랫동안 탐구한 부정감정에서 작은 긍정이 스며들었던 하얀 순간들을 모아 이 작품에 담았다. 긍정심리학이란 무엇일까? 이 작품에서 말하는 긍정심리학은 자기 수용 자기 존중감, 회복탄력성, 감정 기반 접근법, 희망, 주관적 안녕감, 감사, 자기 성찰, 행복 등을 말한다. 저자는 살다보면 우울감이 생기게 되고, 도무지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알 수 없는 절망에 빠지기도 하는데, 그럴 때에는 삶을 다시 구성하는 일, 즉 마음의 균형을 맞추는 일이 필요하다고 한다. 긍정은 자기 자신과 잘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울기, 수습, 성장, 복구, 진전, 애증 등 50개의 하얀 순간마다 이것을 발견하고 마주하는 방법을 인상적인 그림과 함께 들려줌으로써,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순간의 기록, 경쾌하면서도 진한 여운이 남는 그림을 통해 잠시 멈춰 자신을 돌아볼 여지를 준다.

🐰한 줄의 문장 하나하나가 울림을 길게 주는 작품으로, 복잡한 설명이 하나도 없어 읽는데에 부담이 없다. 또한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 덕분에 감정을 건드리는 힘이 있는 작품이다. 귀여운 캐릭터의 따뜻한 위로, 특별한 사건이 없어도, 평범한 하루 속에서 긍정의 시선을 찾게 해주는 작품으로, 노란 배경과 미니멀한 그림체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작품이다. 잠시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게 하고, 조용히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여유를 주는 선물 같은 책!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친구 같은 에세이로, 자기 자신에게 작은 위로를 주고 싶을 때 , 그때 그때 꺼내서 읽기엔 딱 좋은 에세이이니, 꼭 한번 읽어보길! 복잡한 생각을 들 때 읽으면 지친 마음에 휴식을 건네주는 작품이 될 것이다.

👉본 도서는 휴머니스트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작은긍정 #설레다 #심리학 #긍정심리학 #긍정감정 #부정감정 #그림에세이 #교양심리학 #도서지원 #신간 #신작에세이 #신작심리학 #도서리뷰 #도서추천 #서평 #책리뷰 #에세이 #에세이추천 #책추천 #휴머니스트

The White Book 작은 긍정

설레다(최민정) 지음
휴머니스트 펴냄

1일 전
0
주진숙님의 프로필 이미지

주진숙

@j274870

  • 주진숙님의 위대한 집 게시물 이미지

위대한 집

니콜 크라우스 (지은이), 김현우 (옮긴이) 지음
문학동네 펴냄

2일 전
0

주진숙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