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데이트레이딩 최고 전략가의 매일 꾸준히 수익내는 기술)의 표지 이미지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앤드루 아지즈 (지은이), 김태훈 (옮긴이) 지음
해의시간 펴냄

트레이딩 책 중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이 책은 조던 벨포트가 추천한 책으로, 트레이딩으로는 돈을 벌기가 매우 힘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꼭 트레이딩이라는 세계에 발을 들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여서 읽어보게 되었다. 일확천금과 마법의 비기 등을 운운하며 곧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유혹하는 다른 쓰레기 같은 책들과는 차원이 다른 책이다. 이 책은 처음부터 트레이딩으로 벼락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못을 박는다. 그리고 트레이딩은 일종의 사업이며 그 어떤 사업보다도 공부와 경험이 많이 필요한 분야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트레이더들이 실패하는 것은 지식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절제심과 자제력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지적한다. 기관 트레이더들이 호기롭게 나와서 개인 트레이딩을 하다가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는 기관에서는 규정이 있어서 강제하는 부분들이 개인 트레이딩에 있어서는 무한한 자유가 주어지므로 그런 원칙들을 스스로 어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 어떤 사업보다도 맑은 정신과 자제력을 요구하는 고도의 멘탈 스포츠이자 하나의 사업으로써의 트레이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반드시 3번을 정독해서 읽고 모의투자를 최소 3개월 정도 거친 다음에 트레이딩을 한번 시도해보자. 물론 그래도 부자가 되기는 힘들 것이다.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89세의 데이트레이더 할아버지의 일상 생활. 70년 간의 투자 경험을 글로 풀어내기에는 한계가 있는 듯 하다. 특별한 내용은 없이 시중의 투자 서적에서 흔히 볼 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에서 업무때문에 기다리는 2시간 동안 빠르게 읽었지만 개인 블로그에 적을 만한 내용들로만 가득 차 있어서 속독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간단한 내용의 책.

주식 투자의 기쁨

후지모토 시게루 지음
다산북스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책 제목이 <전략적 가치투자> 이지만 실제로 가치투자에 대한 내용은 거의 없고 대부분 다양한 전략들의 백테스팅 결과를 알아보는 책이라는 점에서 사실상 퀀트투자 서적에 더 가깝다. 아마 출간 당시에는 퀀트투자라는 용어 자체도 생소하였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추측하지만 제목을 이렇게 만들어놓으면 예상 밖의 내용에 당황하는 독자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또 각종 전략들을 합성하는 과정에서 개인이 따라하기가 힘든 전략들도 있어서 책의 실용성에도 의문이 드는 책이다. 과연 공매도와 선물지수 매도를 유연하게 개인이 실행할 수 있을까? 여기 나오는 대부분의 전략들은 개인들이 귀찮거나 시간이 없거나 또는 너무 어려워서 하기가 부담스러운 전략들이다. 차라리 투자의 원론적인 이야기나 하였다면 좀 더 괜찮았을 듯.

전략적 가치투자

신진오 외 1명 지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펴냄

3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빗소리님의 전략적 가치투자 게시물 이미지

전략적 가치투자

신진오 외 1명 지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펴냄

읽었어요
3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