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 (4개의 통장으로 월 300만 원 만들기)의 표지 이미지

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

박곰희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유튜버로 유명한 박곰희님의 연금 수업. 유튜브를 꾸준히 보신 분들에게는 굳이 필요하지 않겠지만 유튜브를 전혀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알차게 들어 있으므로 일독을 권함. 다만 연금이라는 것은 돈이 오랫동안 묶일 가능성이 많고 확신이 없다면 투자하기 어려우므로 단순히 정보만으로 실천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을 것임.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이 책의 초판은 1987년에 출간되었고 당시 켄 피셔의 두 번째 저서였다. 이후 20년이 된 2007년에 개정판을 내놓았고 이 책은 바로 그 개정판이다. 물론 개정판 이후로도 거의 20년 가까이 흘렀지만 이 책은 충분히 볼 만 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물론 2007년 당시 저자 본인이 돌아보았을 때 의미가없어진 차트들은 솔직히 쓸모없다고 고백하고 있으므로 개정판의 코멘트가 있는 차트는 반드시 개정판 코멘트부터 먼저 읽어보자. 사실 이 책의 진가는 차트 38번과 차트 39번이다. 이 두 개의 차트만 완전히 이해하고 마음으로 느낀다면 부자가 되는 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사실 이 2개의 차트만으로도 만점 짜리 책이지만 현재는 쓸모없어진 불필요한 차트들도 꽤나 많이 실려 있다. 그래도 이 책은 충분히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임에는 분명하다. 그렇다. 요기 베라가 말했듯이 "모두 전에 봤던 장면이다."

켄 피셔 불변의 차트 90

켄 피셔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4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트레이딩 책 중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이 책은 조던 벨포트가 추천한 책으로, 트레이딩으로는 돈을 벌기가 매우 힘들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꼭 트레이딩이라는 세계에 발을 들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여서 읽어보게 되었다. 일확천금과 마법의 비기 등을 운운하며 곧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유혹하는 다른 쓰레기 같은 책들과는 차원이 다른 책이다. 이 책은 처음부터 트레이딩으로 벼락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못을 박는다. 그리고 트레이딩은 일종의 사업이며 그 어떤 사업보다도 공부와 경험이 많이 필요한 분야임을 강조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트레이더들이 실패하는 것은 지식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절제심과 자제력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지적한다. 기관 트레이더들이 호기롭게 나와서 개인 트레이딩을 하다가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는 기관에서는 규정이 있어서 강제하는 부분들이 개인 트레이딩에 있어서는 무한한 자유가 주어지므로 그런 원칙들을 스스로 어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 어떤 사업보다도 맑은 정신과 자제력을 요구하는 고도의 멘탈 스포츠이자 하나의 사업으로써의 트레이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반드시 3번을 정독해서 읽고 모의투자를 최소 3개월 정도 거친 다음에 트레이딩을 한번 시도해보자. 물론 그래도 부자가 되기는 힘들 것이다.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앤드루 아지즈 (지은이), 김태훈 (옮긴이) 지음
해의시간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89세의 데이트레이더 할아버지의 일상 생활. 70년 간의 투자 경험을 글로 풀어내기에는 한계가 있는 듯 하다. 특별한 내용은 없이 시중의 투자 서적에서 흔히 볼 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에서 업무때문에 기다리는 2시간 동안 빠르게 읽었지만 개인 블로그에 적을 만한 내용들로만 가득 차 있어서 속독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간단한 내용의 책.

주식 투자의 기쁨

후지모토 시게루 지음
다산북스 펴냄

2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