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 팔로우
업무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AI 활용법 (챗GPT로 심플하게 일하고, 빠르게 퇴근하라)의 표지 이미지

업무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AI 활용법

이임복 지음
천그루숲 펴냄

AI가 우리 일상과 업무에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생각의 주체는 인간이 해야하고 단지 AI는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직접 활용해보고 감을 익히자.
0

베르베르님의 다른 게시물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못읽은 해리포터 시리즈를 다시 읽기 시작했다. 퀴디치 월드컵과 사건 발생. 이제 시작인건가.

해리 포터와 불의 잔 1

J.K. 롤링 지음
문학수첩 펴냄

21시간 전
0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생각은 나의 성격이 되고, 나의 행동의 원인이 된다. 생각이 부정하든 정의롭든 지속적으로 자주 마음속에 담아둔 생각은 내 삶의 모습으로 나타나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외부 환경이 내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외부 환경을 해석하여 내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종교를 설명한는 것 같기도 한 책의 내용이다. 하지만 이것이 삶의 진리가 아닐까. 세상이 악하다고 생각해서 순진한 사람은 이용만 당한다는 통념이 우리 주변에 넘쳐난다.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다. 비열하고 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본인이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 공감가고 용기를 주는 내용이다.

생각의 연금술

제임스 알렌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2주 전
0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요새 계속 눈에 띄는 책. 읽어본다. 작가의 상상력과 과학적 지식을 버무려놓은 능력은 탁월하다. SF장르 특히 중국에서 씌여진 SF라는 것이 흥미롭다. 우주인과 소통이 가능할까? 양자얽힘을 통해서는 거리와 관계없이 실시간 변화가 가능하다 했지만 그것을 통한 정보 교환은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소설에서는 외계인은 가능한 것으로 묘사했다. 소설적인 상상이겠지?

삼체 =The three body

류츠신 (지은이), 이현아 (옮긴이) 지음
자음과모음 펴냄

1개월 전
0

베르베르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