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 팔로우
상위 1% 일잘러의 글쓰기 절대 원칙 (‘자소서’부터 ‘보고서’까지)의 표지 이미지

상위 1% 일잘러의 글쓰기 절대 원칙

김호중(초롱꿈) 지음
체인지업 펴냄

글쓰기는 AI 시대에는 더욱더 중요한 자질이다. 스스로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격차는 더 커질 것이다. 우리는 회사 생활을 하고 나의 상사가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한 내용을 담아 보고서를 작성한다. 그러므로 보고서는 판단을 하기 위해 간결하면서도 일관성과 근거, 논리가 명확한 글이어야 한다. 소장님께 보고하는 나 자신과 내게 보고문서를 올리는 우리 후배들에게 다시금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다.
0

베르베르님의 다른 게시물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AI가 우리 일상과 업무에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생각의 주체는 인간이 해야하고 단지 AI는 활용하면 되는 것이다. 직접 활용해보고 감을 익히자.

업무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AI 활용법

이임복 지음
천그루숲 펴냄

1주 전
0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못읽은 해리포터 시리즈를 다시 읽기 시작했다. 퀴디치 월드컵과 사건 발생. 이제 시작인건가.

해리 포터와 불의 잔 1

J.K. 롤링 지음
문학수첩 펴냄

2주 전
0
베르베르님의 프로필 이미지

베르베르

@seubapttungyi

생각은 나의 성격이 되고, 나의 행동의 원인이 된다. 생각이 부정하든 정의롭든 지속적으로 자주 마음속에 담아둔 생각은 내 삶의 모습으로 나타나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외부 환경이 내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이 외부 환경을 해석하여 내게 영향을 주는 것이다. 종교를 설명하는 것 같기도 한 책의 내용이다. 하지만 이것이 삶의 진리가 아닐까. 세상이 악하다고 생각해서 순진한 사람은 이용만 당한다는 통념이 우리 주변에 넘쳐난다.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다. 비열하고 악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본인이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 공감가고 용기를 주는 내용이다.

생각의 연금술

제임스 알렌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4주 전
0

베르베르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