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길성

@fjzgrfc9etpf

+ 팔로우
합리적 보수를 찾습니다의 표지 이미지

합리적 보수를 찾습니다

로저 스크러튼 지음
더퀘스트 펴냄

읽었어요
경제, 외교, 환경, 교육, 문화 등 우리 삶을 둘러싼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보수주의의 근본 철학을 설득력 있게 설명한 책. 그가 정의내린 진짜 보수주의 가치는 이렇다.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물질적·정신적 유산을 잘 지켜 후대에 물려주고자 하는 신념. 그리고 약자를 보호하고 상대를 배려하는 연대의식. 스스로 세운 원칙을 어기지 않는 강한 의지.” 이대로라면 한국에서 자칭 보수라 불리는 이들은 보수가 아니다.
2017년 1월 13일
0

길성님의 다른 게시물

길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길성

@fjzgrfc9etpf

일본 노인의 실태를 적나라하게 파헤친 현장 리포트. 하류노인은 소득이 적고, 사회적으로 고립됐다. 그러다 병에라도 걸리면, 삶은 벼랑 끝으로 내몰린다. 이는 결코 일본 노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대한민국의 노인 빈곤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높다. 이 책이 어느 호러 소설보다 무섭게 읽힌 이유다.

2020 하류노인이 온다

후지타 다카노리 지음
청림출판 펴냄

읽었어요
2017년 1월 13일
0
길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길성

@fjzgrfc9etpf

한국인의 행동심리를 산업화 시대의 압축 성장과 연관지어 분석한 책. 우리는 왜 '한 턱 쏜다'를 외칠까, 직장에선 왜 '가족' 같은 분위기를 강조할까, 식당 종업원을 왜 '언니' 또는 '이모'라고 부를까. 책을 잘 들여다보면 해답이 어렴풋이 드러난다. 그러다 '헬조선'의 진앙지를 발견할지도.

어쩌다 한국인

허태균 지음
중앙books(중앙북스) 펴냄

읽었어요
2017년 1월 6일
0
길성님의 프로필 이미지

길성

@fjzgrfc9etpf

단편 8편이 수록된 김훈의 첫 소설집. 그의 작품은 자극적이지 않다. 문체가 간결하고 담백하다. 언뜻 심심하고 지루할 정도다. 그러나 평양냉면 먹듯 감각을 집중해 문장을 읽어보자. 깊은 풍미가 스멀스멀 올라온다. 다 읽은 뒤엔 금새 다른 작품을 찾는다. 김훈의 매력이다. ‘화장’과 ‘언니의 폐경’을 재밌게 읽었다.

강산무진

김훈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2016년 12월 17일
0

길성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