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 팔로우
그러므로 떠남은 언제나 옳다 (오소희 여행에세이)의 표지 이미지

그러므로 떠남은 언제나 옳다

오소희 지음
북하우스 펴냄

읽었어요
49p. 남미를 여행하는 동안, 나는 또 다른 대니얼들과 종종 마주쳤다. 그들은 명백히 이전보다 가난하고 불안정해진 자들이었으나, 그렇다고 반드시 불행해 보이기만 했던 건 아니다. 생에는 굴곡이 있는 법이고, 그 리듬을 타며 춤을 추느냐 엎어지느냐 하는 것은 자신이 속한 국가의 경제적 성쇠에 못지않게, 그가 일생을 통해 구축해온 내면의 긍정성에 더 많이 좌우되기때문이다. 우리는 시련 속에서만 진정한 자신의 '강도'를 실험 당한다.
0

미리님의 다른 게시물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18. 🌱어떤 아름다움은 사람들을 짓누를 수 있다는 걸 현진은 그날 알게 되었다. 영실은 예의를 갖추면서도 단호하고 명확하게 책임 소재를 분명히 했고, 현진의 볼에 난 상처에 대한 치료비까지 그 안하무인의 여자에게 받아냈다.

2025 제16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이희주 외 6명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고있어요
5시간 전
0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24. 사람은 나이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성장하고 발전하는 일과 나이는 무관합니다.

100세 할머니 약국

히루마 에이코 지음
윌마 펴냄

2일 전
0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138. 데일 카네기는 🌱"사람은 논리로 움직이지 않는다. 감정으로 움직인다"라고 했다. 맞다. 우리는 결국, 🌱사려 깊은 말 한마디에 무너지고, 또 그 한마디에 일어선다. 다정함은 거창하지 않다. 하지만 그것은 무너진 하루를 다시 세우는 데 충분한 힘이 된다.

🌱다정함은 마음의 문을 여는 가장 부드러운 열쇠다. 갈등은 그 문을 닫고, 다정함은 그 문을 다시 열게 한다.

다정한 사람이 이긴다

이해인 지음
필름(Feelm) 펴냄

읽고싶어요
2일 전
0

미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